닷다의 매거진

[MATI] 8 types of marketers : 나는 어떤 마케터인가요?

닷다

2019.10.28 19:58
  • 1471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3



(닷다 서비스가 2020년 12월 31일에 종료됩니다.) 


MATI : 8 types of marketers

 

 

당신은 마케터인가요?

어떤 마케터인가요? 

지금 어떤 마케터와 함께 일하고 있나요? 


-


당신은 이 질문들에 바로 대답할 수 있나요? 

첫 번째 질문은 쉽게 대답할 수 있지만, 그 뒤에 이어지는 질문들은 고민을 뒤따르게 하죠. 

 

'마케터'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우리는 사실 전부 다 다른 마케터입니다.

100명의 마케터가 있다면, 100가지의 업무 방식이 있을테고, 일과 사람을 대하는 태도 또한 모두 다르겠죠. 

사실 마케팅이라는 일에는 정답도, 한계도 없어서 마케터의 일하는 방식도 저마다 다를 수 밖에 없어요. 

같은 팀 안에서도 저마다 모두 성향이 다를거예요. 


그러니 서로가 서로를 이해할 수 없어 생기는 갈등은 어쩌면 너무 당연합니다. 

이 사람은 왜 일을 이렇게 해? 왜 말을 이렇게 하는거야? 이게 더 중요한 일 아니야? 왜 저렇게밖에 못하지? 


온갖 불만이 터져나오죠. 

그런데 혹시, 서로가 어떤 성향을 가진 사람인지 이해해보려고 하신 적이 있나요?

아니 사실 스스로조차도 내가 어떤 사람인지, 어떤 마케터인지 정확히 알고있지 못해요. 

 

마케팅은 결국 어떤 대행사랑 하느냐보다, 담당 마케터가 누구인지가 중요합니다.  

어떠한 경혐과 성향을 가졌는지에 따라 협업 방식과 결과물이 큰 편차를 보이게 되죠. 

서로의 성향을 이해하고, 나의 성향을 이해한다면 더 좋은 방식으로 함께 일할 수 있을텐데요. 

 

나와 잘 맞는 사람을 찾기 위해선, 우선 나의 업무 성향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를 잘 알아야 나의 업무 스타일을 컨트롤할 수 있고, 더욱 잘 맞는 사람과 일할 수 있게 하는 가이드가 되기도 합니다. 

 

나는 어떠한 업무 성향을 가졌는지, 우리 팀과 나의 협업 파트너들은 어떠한 성향인지 확인해보세요.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방향이, 더 맞는 사람을 찾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거예요. 

 

닷다는 마케터들이 스스로를 더 잘 알 수 있도록, 나와 잘 맞는 파트너를 찾을 수 있도록 마케터 성향검사 MATI를 개발했습니다. 

 

-

MATI : 나는 어떤 마케터인가요?



MATI는 marketer type indicator 로 마케터의 업무적인 성향과 개인적인 성향을 분석해주는 마케터 성향 테스트입니다. 

마케터들의 성향을 8가지 타입으로 구분하였으며, 각 유형벌로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설명해줄 거예요. 

 

총 9개의 간단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는 간단한 테스트이지만, 결과는 꽤 놀라울 거예요. 

도전적(C), 안정적(S), 원칙중신(L), 인간중심(H), 분석형(A), 창조헝(N)으로 구분된 질문에 따라 당신의 유형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쉽고, 간단하지만, 정확하게 내가 어떤 유형의 마케터인지, 왜 이러한 특징을 보이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함께 일하고 있는 마케터들과 공유해보세요.

 

서로를 더 잘 알게 될 거예요. 

 

*총 검사 시간은 1분 내외입니다.

*질문에 깊게 생각하지 말고, 정직하고 직관적으로 응답하세요. 

 

 


  • #닷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