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코엑스 푸드위크 개최 / 지난해 서울을 찾은 해외 방문객은 1130만명

오픈애즈

2019.10.30 14:53
  • 73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마케팅 시작

벌써 연말이 돌아와 다양한 기업들이 크리스마스 마케팅을 진행 중입니다. 스타벅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그니처 메뉴인 '토피 넛 라떼' 등 신제품을 선보이고 프리퀀시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프리퀀시 이벤트는 10월 29일에서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미션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을 구매하면 2020년 스타벅스 다이어리 또는 펜세트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020년 스타벅스 플래너는 이탈리안 프리미엄 다이어리 브랜드 몰스킨과 협업하여 제작했다고합니다. 또한, 펜 세트는 독일의 프리미엄 필기구 브랜드 '라미'와 협업해 새롭게 선보이는 증정품이라고 합니다. 

 

 

#코엑스 푸드위크 개최 

오는 11월 20일부터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9 코엑스 푸드위크가 열립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1300개사가 1620부스 규모로 참가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식품업계 종사자들을 위해 진화하는 푸드테크를 조망할 수 있는 '2019 코리아 푸드테크 컨퍼런스'도 함께 개최됩니다. 이 행사에는 굿푸드인스티튜트의 브루스 프리드리히 대표, 키친타운의 러스티 슈와츠 대표, 독일농업협회 식품경쟁센터의 시몬쉴러 이사, 우아한 형제들의 이현재 이사 등이 참여합니다. 또한, 올해 푸드위크에는 이마트, 롯데마트, 신세계푸드, CJ프레시웨이 등 대형 식품/외식 유통사들과 해외 15개국에서 온 바이어들이 1:1 비즈매칭 상담회를 통해 판로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있을 예정입니다. 

 

#연애플레이리스트 제작사, 53억원 투자 유치 

연애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한 영상 콘텐츠 제작사 플레이리스트가 알토스벤처스로부터 53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합니다. 플레이리스트는 2017년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웹툰과 스노우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영상 콘텐츠 제작사로, 연애플레이리스트, 에이틴, 리필 등 다양항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플레이리스트는 예능채널 잼플리와 음악채널 뮤플리를 운영중이며, 글로벌 누적 조회 13억뷰, 전세계 구독자 약 1천만명을 확보 중입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알토벤처스 박희은 파트너는 "새로운 영상 플랫폼의 문법을 빠르게 파악하고 성공적인 시즌물을 수차례 만들어낸 팀의 역량에 주목했다"라고 의견을 전했습니다. 

 

 

#지난해 서울을 찾은 해외 방문객은 1130만명

마스터카드가 아시아 태평양 161개 지역을 대상으로 조사한 '마스터카드 아시아태평 관광 도시 지수'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을 찾은 해외 방문객은 전년도 보다 17.9% 증가한 1130만명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서울은 2016년에 1220만명이 방문해 고점을 찍고, 2017년도에 950만명으로 22%가량 감소했다가 다시 반등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아시아태평양 도시중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도시 1위는 방콕이였으며, 2위는 싱가포르, 3위는 쿠알라룸프르, 4위는 도쿄, 5위는 서울, 6위는 오사카, 7위는 푸켓 순이였습니다. 

 

 

 

  • #크리스마스마케팅
  • #해외방문객
  • #푸드위크
  • #스타벅스
  • #플레이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