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오늘아침

김난도, 2020년 10대 소비 트렌드 발표 / 우아한형제들, 서빙로봇 상용화

오픈애즈

2019.11.06 14:08
  • 148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기업은행,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박스' 출시 
IBK기업은행이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BOX(박스)에 5가지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여 총 17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박스는 '기업 경영지원 전문가(Business Operation eXpert)'라는 의미로 생산/자금/인력/재무/마케팅 등 중소기업의 경영활동 전반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서비스로는 방송광고비 지원, 경리업무 지원 '경리나라', 쇼핑몰 통합관리 지원 '셀러허브', 정부 고용지원금 신청 지원 '인싸이트' 등이 포함됩니다. 방송광고 서비스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연계하여 중소기업의 TV 및 라디오 광고 비용을 70%까지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김난도, 2020년 10대 소비 트렌드 발표 
김난도 교수가 2020년에도 10대 소비 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 첫 번째는 '멀티 페르소나'로 온라인상에서 여러 계정으로 갈아타며 '다중 가면'을 쓰고 사는 소비자 및 회사에서와 집에서의 행동이 다른 소비자들을 뜻합니다. 두 번째 트렌드로는 '라스트핏 이코노미'로 상품의 특성이나 브랜드가 주는 객관적 가치보다 상품과 자신의 생활의 '마지막 접점'에서 즉각적으로 느끼는 주관적 효용을 중심으로 구매 의사를 결정하는 소비자들을 뜻합니다. 세번 째 트렌드는 '페어 플레이'로 사회구조적 이슈로만 여겨졌던 공정함에 대한 열망이 남녀 및 세대간, 지역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되는걸 뜻합니다. 네 번째는 '스트리밍 라이프'로, 소유의 삶에서 경험의 삶으로의 변화를 말합니다. 다섯번째는 '초개인화 기술'로, 시장이 매우 세분화되고 있는 현상을 보여주며, 여섯 번째는 '팬슈머'로, 적극적으로 관여하는 팬 및 소비자를 뜻합니다. 일곱 번째는 '특화생존'으로 보다 정밀한 타겟팅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특화전략'을 말합니다. 여덟 번째는 '오팔세대'로 청년처럼 소비하는 50대 후반에서 60대 중반의 신중년층을 나타내는 트렌드입니다. 아홉번째는, '편리미엄'으로 시간을 아껴주는 편리함을 찾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며, 마지막 트렌드는 '업글인간'으로 승진보다 성장이 중요하고 타인과 경쟁에서 이기는 것보다는 어제의 나보다 한 단계 성장하는 자신과의 싸움에 더 신경 쓰는 현대인들의 모습을 말했습니다. 


#우아한형제들, 서빙로봇 상용화 
배달의민족을 운영 중인 우아한형제들이 서빙로봇을 출시했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은 풀무원의 생활 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협력하여 외식 브랜드 찬장과 메이하오&자연은 맛있다에서 서빙로봇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서빙로봇의 이름은 '딜리'이며, 4개의 선반을 갖추고 있어 한 번에 4개의 테이블에 음식을 나를 수 있고 최대 50kg 까지 적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주문자의 테이블까지 최적의 경로로 이동하고 장애물을 마주치면 알아서 피하는 기술도 장착되었다고 합니다. 


 

  • #기업은행
  • #딜리
  • #2020트렌드
  • #소비트렌드
  • #우아한형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