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오캡, 2020 씨로켓 살롱 개최 / 무신사, 2천억 투자 유치 진행 중

오픈애즈

2019.11.19 14:13
  • 74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네오캡, 2020 콘텐츠 마케팅 주제로 씨로켓 살롱 개최 

네오캡의 씨로켓리서치랩 주최로 12월 4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C-ROCKET SALON 2019 WINTER'가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는 올해의 콘텐츠 마케팅 업계를 뒤돌아보고 내년 업계의 전망을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주요 연사로는 닐슨코리아 황성연 박사, 네오캡 김경달 대표, 글랜스 티비 박성조 대표 등이 참여합니다. 또한, 디지털 전환과 콘텐츠 마케팅을 접목해 컨설팅 프로젝트 진행 경험을 토대로 케이스 스터디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가 신청은 온오프라인과 이벤터스에서 가능하며 이번 행사에 참석한 전원에게 김경달 대표와 씨로켓 리서치랩이 2020년 유튜브 흐름을 전망한 '유튜브 트렌드 2020' 책자를 선물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카페24 - 이노션, 쇼핑몰 전용 라이선싱 이용 서비스 제공 

카페24와 이노션이 온라인 쇼핑몰 전용 라이선싱 서비스 지원 및 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온라인 사업자들이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와 캐릭터의 라이센스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맺어 앞으로 계약 및 정산 등 복잡한 라이선싱 절차가 간소화될 예정입니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 전용 라이선싱 서비스 앱 스토어 연동, 라이선싱 기반 상품기획 및 제작, 프로모션, 물류/배송 등 부가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커머스 시장 내 라이선싱 사업 활성화에 협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한편, 이노션은 로보트태권브이, 스위트몬스터 등 다양한 국내외 캐릭터 브랜드의 사업권을 보유 중이라고 합니다. 

 

 

#무신사, 2천억 투자 유치 진행 중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세쿼이아캐피탈로부터 2,000억원대 투자 유치를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세쿼이아캐피탈은 이미 국내의 마켓컬리, 우아한형제들 등 다양한 스타트업에 수백억 원대의 투자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들이 책정한 무신사의 기업 가치는 2조 2천억 이라고 합니다. 무신사는 올 9월 기준 누적 회원 수 550만 명, 입점 브랜드 3,500개 이상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연간 거래액은 4,700억 원대였습니다. 한편, 올해 예상 거래액은 1조 원 이상입니다. 무신사는 현재 면세점, 공유 오피스, 오프라인 공간 등 기존 사업의 추가 확장과 함께 물류 구축, 해외배송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준비 중이며 투자유치가 성사된다면 사업 범위를 해외까지도 확대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 #네오캡
  • #카페24
  • #이노션
  • #무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