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온라인 총 광고비는 전월 대비 -0.4% 감소하여 약 462억원으로 집계되었으며 업종별로는 금융, 관공서, 서비스 산업 분야의 광고 집행 금액 증가했습니다.
검색 트래픽 면에서는 유튜브가 계속해서 1위를 유지했으며, 포털은 네이버/다음/구글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상위 검색어로는 대부분 정치와 관련 있는 키워드들이 다수로 랭킹되었습니다.
본 보고서는 2016년 11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집행 금액 및 트래픽에 관한 보고서 입니다.
DMC미디어의 생각
[DMC report] 2016년 11월 광고 집행금액 및 트래픽 리포트
11월 온라인 총 광고비는 전월 대비 -0.4% 감소하여 약 462억원으로 집계되었으며 업종별로는 금융, 관공서, 서비스 산업 분야의 광고 집행 금액 증가했습니다.
검색 트래픽 면에서는 유튜브가 계속해서 1위를 유지했으며, 포털은 네이버/다음/구글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상위 검색어로는 대부분 정치와 관련 있는 키워드들이 다수로 랭킹되었습니다.
본 보고서는 2016년 11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집행 금액 및 트래픽에 관한 보고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