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TBWA코리아, 파트너사 5곳과 업무 협력 / 바이트댄스, 중국 디지털 광고 매출 2위

오픈애즈

2019.11.25 14:13
  • 121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TBWA코리아, 파트너사 5곳과 업무 협력

TBWA코리아가 파트너사 5곳과 업무 협력 네트워크 'TBWA 프렌즈'를 공식 출범했다고합니다. 5곳의 파트너사는 JTBCPLUS 스튜디오 닷(디지털 브랜디드 콘텐츠), 디안트보르트(AR/VR 콘텐츠), 미디언스(인플루언서 마케팅), 에릭 C&C(인터렉티브 솔루션), 밀버스(데이터 트래킹 디자인 & 컨설팅) 입니다. 이번 업무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파트너사들의 전문화된 디지털 콘ㅌ네츠 개발 및 실행 노하우가 시장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전략을 활용한 TBWA코리아의 브랜드 역량과 결합돼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광고주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선제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합니다. 

 

#SM C&C, 임팩트스퀘어와 소셜벤처 마케팅 제휴 

SM C&C와 임팩트스퀘어가 소셜벤처의 성장을 돕는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SM C&C 광고사업부문은 임팩트스퀘어가 진행하는 소셜벤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마케팅 및 전략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양사는 SM엔터테인먼트그룹과 관계사 및 광고주들의 사회 공헌 활동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동 사업을 적극 발굴할 예정입니다. 

 

 

#트위터, 웹 애플리케이션 트윗 예약 기능 테스트 중 

트위터가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트윗 예약 기능 테스트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트위터 이용자들은 트위터 예약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트윗덱이나 버퍼와 같은 타사 서비스들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미국 매체 더버지는 트위터가 조만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도 트윗 예약 기능을 업데이트 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바이트댄스, 중국 디지털 광고 매출 2위 

'틱톡'의 모기업인 바이트댄스가 올해 상반기 텐센트와 바이두를 제치고 중국 디지털 광고 매출 2위로 올라섰다고 합니다. 바이트댄스의 올 상반기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은 23%였습니다. 한편, 1위는 알리바바, 3위는 바이두, 4위는 텐센트가 차지했습니다. 중국 내 TV광고 매출 비중은 지난해 25%에서 올해 23%로 축소될 것으로 보이며, 반면에 디지털 광고 매출은 지난해 대비 2.2% 증가한 63%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SMC&C
  • #틱톡
  • #트위터
  • #바이트댄스
  • #TB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