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인사이트
2019 모바일 시장 현황 및 전망 2부 : 플랫폼&콘텐츠
2019.12.06 19:03
2019년 현재 모바일 시장의 변화는 더욱 더 빠르게 진행 중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모바일 시장을 인터넷, 디바이스, 플랫폼, 콘텐츠 등 총 4가지 분야로 나누어 그 변화의 흐름을 살펴보고자 한다.
2부에서는 플랫폼과 콘텐츠 분야의 동향과 주요 이슈를 다뤘다. 전 세계 모바일 플랫폼 시장에서는 운영체제, 웹 브라우저, 검색엔진 등 전반에 걸쳐 구글의 지배력이 유지되고 있다. 다만, 국내에선 최근 네이버의 웹 브라우저 웨일이 시장점유율을 조금씩 확보해 나가고 있다. 콘텐츠 분야도 이와 비슷한 형국이다. 전 세계적으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 스토어가 앱 마켓플레이스 시장의 양강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원스토어가 점유율 확보에 나서 향후 성장세를 예상케한다. 한편, 커머스와 결제 부문에서는 국내에 아직 시장 지배적 사업자가 등장하지 않아, 당분간 사업자간 경쟁이 가열될 전망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아요!
# 모바일콘텐츠
#DMC report
#DMC미디어
# 플랫폼
#모바일 플랫폼
이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