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인스타그램, 최소 13세 이상만 이용 가능 / 셔터스톡, 2020 컬러 트렌드 발표

오픈애즈

2019.12.09 14:43
  • 107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대한항공 x 카카오 MOU 체결 

대한항공과 카카오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합니다. 양사는 플랫폼, 멤버십 및 핀테크, 커머스, 콘텐츠, 디지털 전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자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항공권을 찾고 구매하고 공항에서 탑승하는 전 과정이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또한, 카카오가 보유한 콘텐츠를 대한항공 기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 사업 협력을 추진하고, 커머스 플랫폼 협업 방안도 협의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의 고도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항공 산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인스타그램, 최소 13세 이상만 이용 가능 

인스타그램이 앞으로 새로 가입하는 이용자들에게 최소 13세가 넘었는지 확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수집 이유는 미국법과 '이용자는 최소 13세를 넘어야 한다'는 자체 정책을 준수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한편, 인스타그램이 수집한 나이 정보는 타인에게 공개되지 않으며, 다만 회사는 나이 정보를 허위로 제공하는 이용자들을 어떻게 보호할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한편, 이번 발표는 인스타그램이 다른 소셜미디어와는 달리 사용자들의 나이를 확인하지 않는다는 IT매체 테크크런치의 보도 하루만에 나온 개편이라고 합니다.

 

#셔터스톡, 2020 컬러 트렌드 발표 

셔터스톡이 2020 컬러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셔터스톡은 픽셀데이터와 이미지 다운로드 데이터를 대조해 전년 대비 2019년 한 해 가장 인기가 많아진 컬러와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컬러를 조사했다고 합니다. 가장 인기가 높아진 컬러는 '러시 라바(Lush Lava)', '아쿠아 민트(Aqua Menthe)', '팬텀 블루(Phantom Blue)'라고 합니다. 러시라바(#FF4500)은 강렬하며 불같은 주황색이라서 기업이 자사 브랜드에 관심을 유도하도록 돕는 컬러입니다. 아쿠아 민트(#7FFFD4)는 청록색이 감도는 선명한 민트 컬러로, 유쾌하고 현대적이며 외향적인 브랜드 개성을 전달하기에 적합합니다. 마지막으로 팬텀 블루(#191970)는 전문적이고 성숙한 브랜드의 룩앤필을 전달하기에 이상적인 컬러라고 합니다. 



  
  • #셔터스톡
  • #인스타그램
  • #카카오
  • #컬러트렌드
  • #대한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