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아이엠스쿨, 인도네시아 진출 / 인스타그램이 뽑은 올해의 키워드는

오픈애즈

2019.12.18 13:58
  • 95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020 국내여행트렌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20년 국내여행 트렌드 'R.E.F.O.R.M.' 6가지 키워드로 전망을 했습니다. 이번 트렌드는 한국관광공사가 최근 4년간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서 '국내여행' '가볼만한 곳' '휴가' 등 여행 키워드를 분석한 데 따른 것입니다. 6가지 키워드로는 지역여행 콘텐츠 생산 유튜버 성장, 식도락여행자이면서 음식 비평가, 개인별로 더 세분화되는 여행취향, 덜 알려진 숨은 명소 찾기, 여행의 디지털화 가속, 짧게 자주 떠나는 일상 같은 여행 지향등이 있었습니다. 첫번쨰 키워드인 지역여행 콘텐츠 생산 유튜버 성장은 유튜브 채널 내 국내여행 관련 언급량이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두번째 트렌드인 여행자 모두가 음식 비평가는 SNS 채널을 통해 음식을 평가하는 경향이 더욱 거세질 것을 전망했습니다. 세번째, '초개인화 시대' 나만의 여행찾기는 소비자의 취향이 세분화되면서 보다 만족감을 주는 자신만의 여행을 찾아 즐기기 시작한 경향을 나타냅니다. 네번째, '붐비는 여행지에서 쾌적한 숨은 여행지'로는 관광객 쏠림 현상으로 인한 각종 불편, 즉 오버투어리즘을 피해 조용하고 쾌적한 여행을 즐기려는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다섯번째, 'ICT 진화로 여행의 디지털화 가속'은 국내여행지에서 즐기는 주요 활동 중 드론과 가상현실이 포함되는 등 여행지에서 ICT에 기반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경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짧게 자주 떠나는 여행의 일상화는 짧고 부담 없이 가볍게 떠나는 여행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증가되는 트렌드를 나타낸 키워드입니다. 

 

#인스타그램이 뽑은 올해의 키워드는 

인스타그램이 올해의 국내 키워드로 '공감'과 '감성'을 꼽았습니다. 올해 국내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팔로우한 상위 50개의 해시태그 중 20개 이상이 공감과 감성과 관련된 키워드였습니다. 한편, 올해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로우한 해시태그는 '#공스타그램'이였으며, 해당 게시글들은 공책 필기, 공부 계획 등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 자신의 학습 패턴을 기록하는 사용자 행태를 보여줬습니다. 2위를 차지한 해시태그는 #글귀스타그램, 3위는 #글귀, 4위는 #영화명대사였습니다. 

 

 

#아이엠스쿨, 인도네시아 진출 

모바일 학교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이 인도네시아 진출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엠스쿨은 지난 13일 NHN 판교 사옥에서 인도네시아 현지 교육 기업 만화끼따, 인코르와 인도네시아 합작 법인설립 및 서비스 시작을 알리는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NHN에듀는 인도네시아 교육 현장에 아이엠스쿨 서비스 제공을 담당하고, 만화끼따와 인코르는 인도네시아 현지화 및 운영을 담당하게 됩니다. NHN에듀 진은숙 대표는 "아이엠스쿨은 2015년 대만 진출을 통해 첫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대만 내 교육앱 1위 달성과 대만학교 점유율 50%라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라며 "이번 인도네시아 진출 또는 현지 교육 시장에 탁원한 역량을 보이고 있는 만화끼따, 인코르와 함께하게 되어, 아이엠스쿨의 빠른 안착과 서비스 성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인스타그램
  • #인도네시아
  • #아이엠스쿨
  • #국내여행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