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Issue Report
2019년 결산 - 2020년 전망
NAVER
2019년 결산
모바일 & PC 메인화면 DA 경쟁력 강화 및 동영상 광고 상품 라인업 확대
젊은 이용자층을 유입시키기 위한 콘텐츠·커머스 중심 서비스 도입
2020년 전망
다양한 오디언스의 세밀한 조건과 특성을 반영한 타겟팅 고도화
최신 기술을 도입한 ‘검색’ 및 ‘금융’ 사업을 통해 이용자 중심 플랫폼 지향
KAKAO
2019년 결산
카카오톡 중심의 광고 상품과 카카오모먼트 운영 고도화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수익 창출 시작한 신사업 ‘페이’와 ‘모빌리티’
2020년 전망
카카오와 비즈니스 파트너사의 동반 성장 위한 통합 광고 플랫폼 지향
신사업 중심으로 외부 기업과 적극 제휴해 시너지 강화
Google
2019년 결산
캠페인 목적별 광고 상품 다양화 및 구매 방식 유연화
어린이 이용자 보호 정책 강화 및 크리에이터 수익 모델 발굴 지속
2020년 전망
광고 집행 프로세스별 편의성을 강화한 맞춤 솔루션 제공
Facebook / Instagram
2019년 결산
즉각적인 참여 유도 상품 업데이트 및 광고 노출 지면 확대
관계·재미 요소를 강화한 신규 서비스를 기반으로 마케팅 플랫폼 입지 강화
2020년 전망
광고 소재 편집 자동화 기능 및 브랜드 파트너십 활용 상품 강화
SMR
2019년 결산
Contents Targeting 2.0 시대, 광고 운영 유연화 및 상품 옵션 다양화
2020년 전망
심화된 OTT 플랫폼 경쟁에 대응하며, SMR 연계 플랫폼 및 광고 유형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