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같은 영상 광고 3회이상 보면 거부감 든다 / 마이리얼트립, 오디오 여행 가이드 투어라이브에 투자

오픈애즈

2020.01.03 14:58
  • 78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같은 영상 광고 3회이상 보면 거부감 든다 

DMC미디어가 '2020 DMC리포트 종합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인터넷 사용자들은 동일한 인터넷 동영상 광고를 3회 이상 보면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거부감이 든다는 답변을 했다고 합니다. 응답자 46.4%가 3회 이상 시청시 거부감이 든다고 답했으며, 24.1%가 2회이상, 19.9%가 5회이상이라고 답변했습니다. 또한, 연령대가 높을수록 거부감이 커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동일한 광고를 몇 회 이상 시청했을 때 해당 광고를 기억할 수 있는지를 묻는 항목에는 절반 이상의 응답자들이 2-3회라고 답했습니다. 그리고 1회 시청이 19.7%로 뒤를 이었습니다. 

 


#마이리얼트립, 오디오 여행 가이드 투어라이브에 투자 

마이리얼트립이 오디오 여행 가이드 스타트업 투어라이브에 투자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또한, 올해 상반기부터 투어라이브와 협업하여 오디오 여행가이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투어라이브는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한 오디오 여행 가이드 서비스를 유럽 37개 도시에서 104개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는 "스페인 가이드투어 업체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오디오 콘텐츠 시장 개척에 도전한 창업자들의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 앞으로의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여행자들의 선택지를 다양화하고 이를 통해 현지 파트너들의 부가수익 창출을 도모해 신시장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바로고, 이마트24 배달 서비스 시작 

바로고가 이마트24와 배달 대행 계약을 체결하여, 앞으로 전국 이마트24 35개의 직영점을 시작으로 배달 가능 지역을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마트24 배달 서비스는 요기요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도시락, 샌드위치, 라면, 문구, 위생용품 등 120여개 용품을 배달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고 관계자는 "2020 트렌드로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홈족이 꼽힌 만큼 배달 서비스 이용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마트24 배달 서비스 고객에게 최상의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 #투어라이브
  • #바로고
  • #마이리얼트립
  • #이마트24
  • #동영상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