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 인플루언서, 카카오 샵탭 키운다 / 슬랙, 대기업에 인수되나

오픈애즈

2020.01.07 14:33
  • 116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네이버 인플루언서, 카카오 샵탭 키운다 

네이버와 카카오가 올해의 핵심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네이버는 올해 1인 크리에이터 전성기를 맞이해 '인플루언서'를 집중 공략할 예정입니다. 네이버는 다음달 인플루언서 서비스를 정식으로 출시하며, 현재는 '인플루언서 검색' 베타 서비스를 진행 중입니다. 인플루언서 검색의 핵심은 '키워드챌린지'로 이용자들이 마음에 드는 인플루언서를 '팬하기'를 눌러 팔로우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올해 샵탭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업무협약을 맺은 회사들과의 서비스를 차례로 내놓는 등 이용자들을 최대한 묶어둘 전략을 짰습니다. 앞으로 카카오톡 하단 탭을 눌렀을때 나오는 구성을 개인화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또한,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M은 톡tv 런칭을 준비하고 있으며, 숏폼 콘텐츠를 주력으로 하는 모바일 방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슬랙, 대기업에 인수되나 

IT전문 미디어 디인포메이션이 올해 안에 대형 테크 기업이 기업 업무용 채팅 서비스 슬랙 테크놀로지스를 인수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슬랙을 인수할 대기업으로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세일즈포스 등의 이름이 많이 거론되었습니다. 한편, 슬랙은 지난해초까지만해도 실리콘밸리 투자 시장에서 주목받는 유니콘 중 하나였으며, 기업공개와 관련해서 큰 관심을 받았으나 6월 상장 이후 슬랙의 주가는 40%가량 떨어졌다고 합니다. 

 

 

#틱톡, 딥페이크 기술 개발하다 

틱톡의 모회사인 중국 바이트댄스가 SNS에서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제한된 성격의 딥페이크(deepfake) 기능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바이트댄스는 페이스스왑으로 불리는 기능을 통해 틱톡에서 사용자들이 다양한 각도에서 자신들의 얼굴을 찍은 뒤 다른 사람 몸에 이를 추가해 공유할 수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편, 이렇게 인공지능을 활용해 영상이나 사진을 합성할 수 있는 딥페이크 기술은 가짜뉴스에 대한 우려속에 사회적인 이슈로도 부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스왑기능은 아직 틱톡에서 공개되지 않았지만, 틱톡과 틱톡의 중국어 서비스인 '도우진'의 소스코드에 이미 이와 관련된 부분이 포함됐다고 테크크런치가 보도했습니다. 

 

 

#고도몰-DB손해보험 업무협약 체결

NHN고도가 DB손해보험과 전자상거래 사업자 보험서비스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HN고도는 DB손해보험의 개인정보보호배상책임보험에 대한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NHN고도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양사는 향후 회원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보험 서비스의 개발 및 제공 분야에서 협업할 계획입니다. 

 

 

  • #딥페이크
  • #고도몰
  • #카카오
  • #네이버
  • #슬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