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블랭크코퍼레이션, 아이코닉스와 업무협약 / 코리아센터, 페이스북과 마케팅 협업

오픈애즈

2020.02.05 14:53
  • 94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블랭크코퍼레이션, 아이코닉스와 업무협약 

블랭크코퍼레이션이 애니메이션 전문 기획사 아이코닉스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이코닉스는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띠띠뽀 띠띠보'등 국산 창작 애니메이션의 지적재산권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블랭크는 앞으로 아이코닉스와 함께 공동사업을 전개하며 자체 키즈 콘텐츠 브랜드 '오울리버드'와의 시너지 창출과 키즈 시장 공략에 적극 투자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뽀로로와 타요, 오울리버드 등 IP를 적극 활용하여 굿즈, 유아동품, 생활용품 등 커머스 제품 기획에 협업하고 공동 판매 구조를 확립하여 수익을 창출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키즈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운영에서도 협업하며 키즈 고객을 확대할 전망입니다. 

 

#플레이디, 틱톡 공식 리셀러 계약 체결

플레이디가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앱 '틱톡'과 공식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플레이디는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 일본, 싱가포르 등 틱톡 광고가 오픈된 곳에서 광고를 운영하게됩니다. 플레이디 허욱헌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하거나 해외 마케팅 니즈가 있는 국내외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마케팅 기회가 확장됐다"라며 "플레이디가 보유한 브랜딩 퍼포먼스 기반의 통합 매체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리아센터, 페이스북과 마케팅 협업

코리아센터가 싱가포르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부에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사업자의 페이스북 마케팅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합니다. 코리아센터는 페이스북과 신규 사업 수립과 크로스보더 사업 해외 진출 강화, '브랜디드 콘텐츠'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활성화, 플랫폼 연동 강화를 통한 마케팅 효율 제고, 체계적인 솔루션 교육을 통한 페이스북 마케팅 플랫폼 전문가 육성 지원,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자상거래 시장 트렌드 정보 제공을 위한 해외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알파벳, 4분기 매출 유튜브와 클라우드가 견인 

구글의 지주회사 알파벳이 2월 3일 2019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460억 7500만달러(약 54조 9167억원) 였으며, 순이익은 19% 증가한 106억7100만달러(약 12조7181억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알파벳은 처음으로 유튜브 광고와 구글 클라우드 매출도 공개했습니다. 유튜브 광고 매출은 47억1700만달러였으며 구글 클라우드는 26억1400만달러였습니다. 한편, 알파벳의 인공지능 기반 자율 주행 전문기업 웨이모, 자율주행 드론 사업 윙, 머신러닝 칼리코 등과 같은 신사업 부문의 매출은 부진했다고 합니다. 

 

 

※ 오늘아침은 닷다 앱(안드로이드)을 통해 빠르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요! 

 

 

 

 

 

  • #블랭크코퍼레이션
  • #알파벳
  • #코리아센터
  • #플레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