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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1주] 중국의 디지털 마케터가 가장 선호하는 채널은 소셜 네트워크와 동영상 사이트

오픈애즈

2017.01.18 2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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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Networks, Video Sites Most Popular for Digital Marketing in China 

중국의 디지털 마케터가 가장 선호하는 채널은 소셜 네트워크와 동영상 사이트

  

 

 

디지털광고 예산을 분배할 때, 중국의 마케터들은 소셜 네트워크, 동영상 사이트, 검색 엔진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아래는 중국 마케터들에게 선호되는 매체에 대한 e-Marketer의 조사내용을 번역한 자료입니다.

 

 


 

AdMaster에 따르면 중국의 마케터 및 미디어 대행사 전문가 중 약 70%는 2017년에 모바일 분야의 소셜네트워크 사이트에 투자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응답했습니다. 또한, 55%는 데스크탑과 랩탑에서 소셜네트워크 채널을 선호한다고 응답했으며, 이는 미디어 유형 중 두번째로 높은 비용이었습니다.  

 

AdMaster의 COO Calvin Chan은 “광고주가 사용할 수 있는 더 많은 광고 형식과 마케팅 도구들이 젊은 세대와 연관성이 높습니다. 위챗, QQ, 웨이보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더 많은 인피드 광고를 포함합니다." 라고 말했는데요.

 

동영상 사이트 또한, 모바일 유형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였습니다. 

응답자의 55%는 2017년에 모바일 동영상 사이트에 투자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응했으며, 60%는 데스크탑과 랩탑 동영상 사이트에 투자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이는 다른 미디어의 데스크탑이나 랩탑 투자 선호도 중 가장 높은 비율이었습니다. 

 

또한, Chan은 "우리는 짧은 동영상 클립의 성장을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는데요. 

중국은 아직 스냅챗과 같은 강력한 플레이어는 없지만, 사용자가 몇 초에서 몇 분 길이의 동영상클립을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는 Meipai와 Miaopai 같은 앱의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면에, 검색엔진 마케팅은 모바일보다 데스크톱이나 랩탑에서 더욱 선호될 것 같은데요. 

55%의 응답자는 2017년에 데스크탑과 랩탑 검색 광고에 투자할 것이며, 42%는 모바일에서 검색광고에 투자한다고 합니다. 

 

마케터의 우선 순위 목록에서는 더 큰 차이점이 있었는데요.  

예를 들어, 모바일에서 뉴스 사이트는 37%의 응답률을 기록한 반면, 데스크탑이나 랩탑의 우선순위 리스트에는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PC 중심의 마케팅에서 데스크탑 뉴스사이트에서 무시할 수는 없지만, 중국의 마케터들이 느끼기에 투자 가치가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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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e-Marke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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