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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서비스를 런칭할 때 다양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여 고객을 서비스로 유입시키고,
유입된 고객이 최종적으로 어떻게 매출로 전환되는지 체크하여 매출을 극대화 시키는데까지 연결지을 수 있도록 하는데에
퍼포먼스 마케팅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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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서비스 오프라인 마케팅 담당자의 후기
1. __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앱 서비스 사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오프라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데, 일을 진행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마케팅의 유기적인 관계에 대해 궁금해져 이번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2. 일과 일 사이에 어떤 시간이었나요?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기본 내용부터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핵심 내용까지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잠재고객의 행동을 트레킹하여 인사이트를 만들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활동을 하기 때문에 비용대비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3. 강의에서 가장 깊게 남았던 점 3가지를 공유해주실래요?
①
퍼포먼스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는 퍼포먼스 마케팅은 성과 중심이나 브랜딩은 인식 변화에 중점을 둔다. 단기적인 성과는 퍼포먼스 마케팅이 더 높을 수 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런칭한지 얼마 안 된 서비스, 즉 서비스가 활성화 되지 않았을 때 활용하면 좋다.
②
미디어 유형에는 빅미디어(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네트워크 미디어(몰로코, 버즈빌 웹 배너 등), 바이럴 미디어, 개별 미디어까지 총 4가지의 유형이 있다.
빅미디어는 대규모 캠페인 집행 시 유리하고, 서비스 타겟 고객이 모호할 때 유리하며, 잠재 고객 확보 시 유리하다.
개별미디어는 소액 캠페인 집행 시 유리하고, 제품/서비스 타겟 고객이 확실할 때, 빅미디어+α를 가져가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다.
③
다른 미디어 유형을 사용한다고 여러가지의 컨텐츠를 각기 달리 제작할 필요는 없다.
하나의 컨텐츠(ex.영상)를 만들고 이를 노출 타겟에 따라 메시지를 다르게 하여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4. 모비아카데미의 강의가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퍼포먼스 마케팅의 개념조차 명확하게 알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기본 개념을 짚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다만 현재 제가 담당하고 있는 서비스가 추후 신규 서비스를 런칭할 때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잇는 마케팅 방법인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규 서비스를 런칭할 때 다양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여 고객을 서비스로 유입시키고, 유입된 고객이 최종적으로 어떻게 매출로 전환되는지 체크하여 매출을 극대화 시키는데까지 연결지을 수 있도록 하는데에 퍼포먼스 마케팅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5. 앞으로 모비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또 다른 1101 강의들을 들어보실 생각이 있나요?
다수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프로모션 마케팅, 이중 업종의 콜라보를 진행하는 제휴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에 관한 강의도 수강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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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 서비스 기획자의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