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항목 광고 사업 매각 추진
이베이가 항목 광고(classified-ads) 사업 매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매각이 현실화될 경우 규모는 100억달러 정도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베이의 항목 광고는 미국 크레이그리스트의 유사 서비스로 사용자들이 상품과 서비스를 지역 커뮤니티에 올릴 수 있습니다. 이베이는 작년부터 분사 또는 합작사 설립 등을 포함하여 항목광고 사업에 대한 옵션들을 검토해왔습니다. 이베이가 항목 광고 사업을 매각할 경우 핵심인 마켓플레이스 사업 부문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한편, 이베이는 지난해에 티켓 판매 회사인 스텁허브를 비아고고 엔터테인먼트에 40억5천만달러에 매각한 바 있습니다.
#애드파워, 대학생 광고동아리 34기 신입생 모집
서울 경인지역 대학생 연합 광고동아리 애드파워(ADPOWER)가 2020년 34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애드파워는 1989년 탄생한 대학생 연합 광고동아리로 현재 서울 경인지역 대학생 100여명이 모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신입생 선발을 위한 사전 오리엔테이션은 3월 14일 토요일 오후에 KB 청춘마루에서 진행되며, 이후 3월 21일에는 신입생 선발 시험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편, 이번 애드파워 신입생 선발과 OT는 "산돌, 튜터링, 망넛이네, TVCF, 밀리의서재"의 후원과 함께 한다고 합니다.
#타다 프리미엄 서비스 확대한다
타다가 프리미엄 서비스와 관련하여 차량 구입 지원금 확대, 3개월 플랫폼 수수료 면제, 차종 다양화, 기존 택시와 다른 신규 이동 수요 개발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택시 상생안 확대 계획을 수립하고 올 3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타다는 기업의 수행기사, 고객 의전, 공항 이동 등 매출이 높은 고급 수요를 프리미엄에 우선 배정, 드라이버들의 수입확대를 최우선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타다 프리미엄은 택시 면허를 보유한 개인택시와 법인 택시가 타다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와 연결되는 방식으로 지난해 7월 서비스 개시 이후 현재 90여 대의 차량을 확보하고 서울과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내 참가자 모집
로레알코리아가 오는 3월 31일까지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 '2020 로레알 브랜드스톰'에 도전할 국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합니다.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1992년 시작이후 매년 전 세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로레알 그룹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입니다.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플라스틱 업는 미래 뷰티 산업 구축'이며 참가자들은 로레알 시판사업부 브랜드 로레알파리, 메이블린 뉴욕 중 하나를 선택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순환 비지니스 솔루션을 개발하고, 소비자의 행동을 변화시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거나 없앨 수 있는 혁신적인 방안을 제시하면 됩닌다. 참가신청은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 3명이 팀을 구성하여 오는 3월 31일까지 '로레알 브랜드스톰 홈페이지'에 첫 번째 과제를 제출하면 된다고 합니다. 국내 예선은 4월 중 진행되며, 5월 국내 결선을 통해 최종 국내 우승팀이 선발됩니다. 그리고 국내 우승팀은 6월 23일,24일 양일간 로레알 파리 본사에서 진행되는 국제 결선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됩니다.
※ 오늘아침은 닷다 앱(안드로이드)을 통해 빠르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