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블로그, 광고영역 늘린다 / 우버 디지털 광고 플랫폼 본격화

오픈애즈

2020.02.26 14:58
  • 97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코로나19 확산에 배달 앱 이용 급증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국내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 지난달 19일부터 2월 23일까지 개인들이 자신의 의사를 적극적으로 피력하는 SNS 채널만을 대상으로 '배달'키워드 정보량을 조사했습니다. 조사결과 1월 19일전까지 SNS상 '배달'키워드 정보량은 3879건이었으나 1월 25일엔 2879건으로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이 같은 이유는 이때만 해도 코로나19의 심각성이 크게 부각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2월 12일부터 정보량이 처음으로 5천건을 넘어선후 사망자수가 6명에 달한 23일에는 처음으로 7천건대를 넘었다고 합니다. 지역별 이용량을보면 부산의 경우 배달앱 정보량 점유율이 13.5%로 전체 정보량 점유율 8.2%보다 5.3% 급증했습니다. 

 

#네이버블로그, 광고영역 늘린다 

네이버가 네이버 블로그 본문의 광고 영역을 신설한다고 밝혔습니다. 3월부터 블로그 본문 내 광고 배너를 복수로 실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 네이버 블로그는 콘텐츠 본문 중 블로거가 직접 선택한 한 곳에만 파워링크 형태로 광고를 노출했습니다. 이번에 새로 신설하는 광고 이미지는 배너형태이며, 광고 영역을 늘리는 동시에 글 단위로 광고 노출 유무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신규 광고는 블로그 콘텐츠 품질에 따라 노출이 결정되며, "최근 활동성과 해당 글의 품질지수가 일정수준 이상 충족되지 않거나, 적합한 광고 소재가 없으면 노출되지 않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개편은 블로거 수익을 늘리는데 목적이 있다고 하며 "지난해 블로그 본문 광고를 적용한 후 애드포스트 수익이 늘었다는 블로거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라며 "더 많은 수익을 위해 오랜 기간동안 테스트를 거쳐 광고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는 최적 위치와 디자인으로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우버 디지털 광고 플랫폼 본격화 

우버가 매출 확대 및 기사들의 수익 다변화를 위해 광고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합니다. 우버는 애드테크 기업 아돔니(Admni)와 계약을 맺고 오는 4월 1일부터 미국에 있는 애틀란타, 댈러스, 피닉스 3개 도시의 천여대 우버 차량 위에 광고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고 합니다. 또한, 우버는 아돔니와의 협력을 계기로 관련 사업을 전담할 우버 OOH(out-of-home) 조직도 꾸렸습니다. 우버와 우버이츠 서비스에 참여하는 기사들은 우버 OOH 파일럿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초기 파일럿 기간동안 차량위에 아돔니 광고 디스플레이를 부착하는 기사들은 300달러를 받으며, 이에 더해 디스플래이를 달고 매주 20시간 이상 운전하면 100달러를 추가로 받는다고 합니다. 



 

※ 오늘아침은 닷다 앱(안드로이드)을 통해 빠르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요!  

 

  • #네이버블로그
  • #우버
  • #배달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