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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1주] 당신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알아야 하는 5가지

오픈애즈

2017.01.26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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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ve Things You Don't Know About Influencer Marketing 

당신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알아야 하는 5가지


 

2017년, 화두가 되는 마케팅 중에 하나가 바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입니다.  

유명인이나 기업의 공식 채널을 통한 마케팅이 아닌, 수 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즉 소비자들에게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일반인들을 통한 마케팅이 소비자에게 더욱 진솔하게 다가갈 수 있는 전략으로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오픈애즈에서 올 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5가지 중요한 변화와 이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을 확인해보세요.

아래는 e-Marketer의 조사 자료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No. 1 FTC Guidelines Spell Scrutiny for Sponsored Posts 

광고 게시글에 대한 가이드라인

 

연방통상위원회(FTC) 지침에 따르면 광고 게시물은 반드시 ‘광고’라는 태그를 지정해야 하는데요.

그러다보니 인플루언서들이 브랜드를 대신해 게시물을 게재할 때 브랜드의 경계나 간섭이 심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Linqia의 부사장 Kristen Hersant는 “ 마케터들은 여전히 게시물이 광고라는 사실이 공개되지 않을 때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케터는 인플루언서들에게 요구하는 내용을 좀 더 강화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No. 2 Micro and 'Middle' Influencers Are Gaining Ground

중소규모의 인플루언서들이 우세해지고 있다. 

 

연예인을 통한 광고는 슈퍼볼 광고에서는 효과적일 수 있지만 

많은 브랜드들이 1만명의 소규모 인플루언서와 250,000명의 중간급 인플루언서를 통해 더 많은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HYPR Brands의 설립자 Gil Eyal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연예인을 통한 광고는 이제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참여율을 보면 연예인을 통한 광고는 그보다 더 적은 규모의 오디언스를 가진 인플루언서보다도 적습니다." 

수백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그동안 브랜드가 한 번도 언급하지 않았던 것들에 대해 진솔한 게시물을 작성한다면, 소비자들은 그것을 더욱 신뢰할 것입니다. 

 

 

No. 3 Instagram Is Becoming Influencers' Preferred Channel 

인플루언서가 가장 선호하는 채널은 인스타그램.

 

유튜브는 오랫동안 인플루언서 콘텐츠의 유통 채널로 군림해왔지만, 인스타그램이 이를 빠르게 따라잡고 있습니다. 

2016년 11월 인플루언서 마케팅 자동화 회사 TapInfluencer 가 미국의 인플루언서 26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있어 소셜플랫폼의 잠재력이 가장 크다고 하는데요. 그 중 인스타그램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가장 강력한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No. 4 Video Brings 'Passion' to Sponsored Posts

동영상을 활용해라.

 

특정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에 적합한 컨텐츠가 정해져있지는 않지만, 광고 게시물에 대한 진솔한 느낌을 극대화하기 위해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들은 동영상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셜 플랫폼에서 인플루언서가 특정 제품을 홍보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많이 접해보셨을텐데요. 동영상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No. 5 Effective Content Will Require a Leap of Faith 

인플루언서를 믿어야 효과적인 콘텐츠가 나온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브랜드가 인플루언서를 신뢰해야 합니다. 

즉, 콘텐츠 제작에 대해 자유롭게 해줘야 한다는 것인데요. 

TapInfluence의 부사장 Joseph Cole은 “마케터들이 겪는 어려움 중 하나는 인플루언서들을 세세한 점까지 관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라고 말했는데요. 

하지만 브랜드의 그러한 간섭은 포스트를 더 인위적으로 만들고, 그러다보면 다른 브랜드 마케팅과 별반 다르지 않게 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핵심은 인플루언서들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자유롭게 두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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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e-Marke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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