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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파트너사 바름의 올바른 GDN 사용법

주식회사 바름

2020.03.11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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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파트너사 바름입니다.

 

저희 바름은 구글공식파트너로 선정 된지 어느덧 3년이 다 되어 가는데요. 모바일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검색광고, 유튜브 광고 등 다양한 종류의 구글광고를 기술 및 전문성을 인정 받아 선정된 만큼 많은 클라이언트 분들이 믿고 맡겨주시고 계십니다!

 

그 중 가장 많았던 부분이 아무래도 구글광고 중 GDN광고 문의가 가장 많았습니다.

 

 

 

 

GDN광고가 정확히 어떠한 광고인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GDN은 Google Display Network의 약자로 한마디로 구글배너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구글에서의 광고는 제휴된 사이트가 200만 개 이상이되고 웹과 앱 모두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노출력이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지 노출력이 강하다고 쓰는 건가요 라고 반문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맞습니다. 단순 노출력이 높다고해서 GDN을 쓰는건 아닙니다. GDN을 쓰는 이유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아주 상세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타겟팅을 크게 2개로 나누어서 볼 수 있는데요! 콘텐츠 기반의 타겟팅과 사용자 기반의 타겟팅입니다. 먼저 콘텐츠 기반의 타겟팅은 또 3가지로 세분화 될 수 있습니다. 웹에 게재된 콘텐츠의 주제를 타겟으로 하는 ‘주제 타겟팅’ 과 특정 웹/앱에 노출하는 ‘게재위치 타겟팅’, 그리고 웹사이트에 중심 키워드를 타겟으로 하는 ‘키워드 타켓팅’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사용자 기반의 타겟팅의 경우는 인구통계 타겟팅(연령/성별)과 관심사 타겟팅, 그리고 리마케팅(내 홈페이지에 방문한 유저에게 다시 광고 노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타겟팅을 적절하게 사용해 

내가 원하는 타겟에 정밀하게 광고를 하여 원하는 목표를 이루게 하는 것이 

바로 GDN의 장점이자 GDN을 선택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바름의 클라이언트인 B업체의 경우 이전에 정밀한 타겟팅 없이 무작위로 배너광고를 운영을 하여 배너 광고 효과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있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다양하면서 정밀한 타겟방식을 활용하는 GDN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최초 6개월간 매체 운영을 제안하였고 실천해 나갔습니다. B업체의 주요 고객층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어떠한 관심사와 주제, 위치를 기반으로 하는지를 알고 그에 맞게 상세하게 타겟팅을 한 뒤 진행을 하였습니다. 처음 목표 전환율은 1.43% 에서 시작해 3,45%(2개월차) -> 6.04%(5개월차) -> 10.58%(10개월차)까지 성장하였고 1년동안 적극적으로 배너광고를 활용해 압도적인 매출 성과를 이루어내어 관련 업계에서 주름잡는 위치까지 갔습니다.


 

 


이처럼 바름은 사소하다 할 수 있는 배너광고를 아주 상세한 타겟팅을 이용해 매출 증진에 아주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단순 GDN을 하거나 단순 셋팅이나 추적코드 삽입 및 관리 등을 해드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을 제대로 한 번 해보고 욕심이 있으신 쇼핑몰 관계자분이라면 데이터분석을 통해 얻은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상세 타겟팅을 하여 운영을 해보는 것을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GDN뿐만 아니라 구글 광고에 대해 더 자세히 아시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바름에 문의해 주시면 아주 친절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구글공식파트너사 바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름의 구글 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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