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국내 온라인광고, 오프라인 규모 앞지른다 / 세일즈포스, AI 마케팅 플랫폼 아인슈타인 출시

오픈애즈

2020.03.20 00:36
  • 55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세일즈포스, AI 마케팅 플랫폼 아인슈타인 출시

세일즈포스가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아인슈타인 AI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세일즈포스가 이번에 공개한 AI기능은 아인슈타인 인게이지먼트 프리퀀시, 아인슈타인 전송시간 최적화, 아인슈타인 콘텐츠 태깅, 트랜잭셔널 메시지 등으로 마케팅 담당자가 보다 효율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기획,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는 고객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최적의 시간에 적절한 횟수의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유니드컴즈, 유튜브 광고 상품 디스커버리 런칭

유니드컴즈가 유튜브 디스커버리(Discovery) 상품을 런칭하고 공식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디스커버리는 이미지 소재만으로 유튜브 메인 홈피드를 포함한 다양한 지면에서 정보를 탐색 중인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도달시킬 수 있는 광고 상품으로 대량의 트래픽 발생과 동시에 전환 성과 확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디스커버리 운영을 위해서는 구글의 화이트리스팅(사전 승인)이 필요하며, 유니드컴즈 타겟북팀에서 화이트리스팅 신청부터 승인 후 대행 운영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내 온라인광고, 오프라인 규모 앞지른다

올해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가 처음으로 오프라인 시장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2020년 온라인 광고 시장은 7조7056억원, 오프라인은 7조34억원으로 예상되었습니다.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발표한 시장분석 자료에 따르면 올해 들어 온라인광고가 처음 오프라인을 넘어 전체 점유율 52%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한편, 협회 측은 코로나19등 국가적 이슈 발생에 따른 경기 둔화 상황에서도 온라인 서비스 활용 증대에 따라 시장 전체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닷다 앱(안드로이드)을 통해서는 마케팅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들의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요!

 

  • #유니드컴즈
  • #세일즈포스
  • #온라인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