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DMC report] 글로벌 동향을 통해서 본 애드테크 시장현황

DMC미디어

2017.02.03 01:34
  • 199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Technology Business Research projects 컨설팅펌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애드테크 시장은 2015년 300억 달러의 매출달성에 이어서 2020년에는 300% 가까이 상승하여 1,000억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급속하게 발전한 애드테크 시장은 새로운 형식의 디지털광고에 대한 광고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광고 인벤토리를 self – serve 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 부상의 시대가 도래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드테크 시장이 성장하면서 실시간으로 광고를 구입하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래매틱 광고형식이 특히 주목 받고 있습니다. RNTS Media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약 32%의 미국 마케터들이 프로그래매틱 형식으로 미디어를 구매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유럽의 엄격한 개인정보 보호법과 동부와 서부의 전 지역의 지속적인 경제 파동에도 불구하고 영국은 미국의 뒤를 이어 애드테크를 이용한 광고 지출이 많으며 2015년 프로그래매틱 형식의 광고비는 전체 광고비중은 32%로 20억 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애드테크 시장은 규모 면에서는 많이 성숙 되었지만 기술발전은 미국이나 유럽에 비해서 아직은 초기단계에 있지만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광고기술 또한 급속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본고에서는 글로벌 프로그래매틱 광고시장에 대한 자료를 중심으로 애드테크 시장 규모 및 동향에 대해서 살펴보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 #광고플랫폼
  • #DMC report
  • #프로그래매틱광고
  • #마케팅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