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업종 분석 리포트_자동차
MARKET
- 성장이 둔화된 자동차 시장
- 자동차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23% 성장
- 수입 자동차, 매년 30% 이상 높은 광고비 성장
- 2020년, 전기차 대중화의 원년
- 車 넘어 모빌리티로, 자동차 미래 산업의 혁신
- 소유에서 공유의 시대로, 차량도 구독하는 시대
CONSUMER
- 자동차 정보, 포털사이트를 통해 가장 많이 획득
- 자동차 구매 시 가격이 가장 중요한 고려 요인
- 신차 구매가 가장 좋지만 연령대가 낮을수록 중고차도 고려
- 자율주행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과 이용 의향 높음
- 카셰어링 서비스, 저렴하고 접근성이 좋아서 이용
- 차량 구독 서비스, 경험을 중시하는 20대가 높은 관심
MEDIA
-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유형은 동영상 광고
- 소비자의 68%가 광고를 보고 정보를 찾아본 경험이 있음
- 성능 및 주행장면이 나오는 광고에 가장 관심
- 주로 네이버를 이용해 정보 탐색, 여러 종류의 정보를 찾아보는 편
- 자동차 업종 광고에서는 네이버와 유튜브를 가장 많이 활용
- 가장 많이 이용해본 자동차 관련 매체, SK엔카와 보배드림
TREND
-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력 홍보를 위한 스토리텔링
- 신차 출시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한 이색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 일상 속 에피소드를 담은 시리즈형 콘텐츠 제작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