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20 업종 분석 리포트_자동차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0.03.26 17:28
  • 173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2

2020 업종 분석 리포트_자동차


 


MARKET

- 성장이 둔화된 자동차 시장

- 자동차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23% 성장

- 수입 자동차, 매년 30% 이상 높은 광고비 성장

- 2020년, 전기차 대중화의 원년

- 車 넘어 모빌리티로, 자동차 미래 산업의 혁신

- 소유에서 공유의 시대로, 차량도 구독하는 시대

 

CONSUMER

- 자동차 정보, 포털사이트를 통해 가장 많이 획득

- 자동차 구매 시 가격이 가장 중요한 고려 요인

- 신차 구매가 가장 좋지만 연령대가 낮을수록 중고차도 고려

- 자율주행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과 이용 의향 높음

- 카셰어링 서비스, 저렴하고 접근성이 좋아서 이용

- 차량 구독 서비스, 경험을 중시하는 20대가 높은 관심

 

MEDIA

-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유형은 동영상 광고

- 소비자의 68%가 광고를 보고 정보를 찾아본 경험이 있음

- 성능 및 주행장면이 나오는 광고에 가장 관심

- 주로 네이버를 이용해 정보 탐색, 여러 종류의 정보를 찾아보는 편

- 자동차 업종 광고에서는 네이버와 유튜브를 가장 많이 활용

- 가장 많이 이용해본 자동차 관련 매체, SK엔카와 보배드림

 

TREND

-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력 홍보를 위한 스토리텔링

- 신차 출시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한 이색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 일상 속 에피소드를 담은 시리즈형 콘텐츠 제작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