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브릭씨,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참여형 마케팅 서비스 출시 / 인스타그램, 친구들과 함께 보기 기능 추가한다

오픈애즈

2020.03.30 16:03
  • 96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브릭씨,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참여형 마케팅 서비스 출시

브릭씨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위한 참여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참여를 확대해 기존의 인풀루언서 마케팅 서비스의 한계로 지적된 바용 대비 효과와 콘텐츠의 질을 개선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에는 인플루언서 믹스, 크레이터스 리그, 브릭딜 세가지를 도입하는데, 인플루언서 믹스는 캠페인의 목적과 시기, 예산 등에 따라 최적의 인플루언서 조합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크레이터스 리그는 공모전 형식을 도입하여 콘텐츠의 질을 높이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브릭딜은 기존의 무료협찬이라는 개념을 벗어난 서비스로, 인플루언서들은 브릭씨 앱에서 자신이 선택한 제품을 선택하고 포스팅 등으로 마케팅에 참여할 경우 자신들의 소셜 영향력에 맞춰 할인된 가격으로 이를 구매하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백터컴, 나스미디어와 MOU

글로벌 종합마케팅 기업 벡터컴이 나스미디어와 글로벌 업무 제휴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나스미디어는 모바일, 온라인 솔루션 등을 벡터컴에 제공할 예정이며, 벡터컴은 한국을 포함한 벡터그룹 아시아 지역 관계사에 나스미디어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또한, 양사는 향후 상호 마케팅 활동 지원과 영업적 성장을 위한 네트워크 및 지식 노하우 공유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친구들과 함께 보기 기능 추가한다

인스타그램이 사용자들끼리 화상 채팅으로 앱에 있는 포스트를 함께 스크롤 할 수 있는 '코워칭(Co-Watching)' 기능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고립된 환경에서 머무는 사용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기능이라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코워칭 기능과 함께 인스타그램 앱에서 보여주는 검색 결과에 교육적인 자료 양을 확대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이 아닌 사용자가 올린 코로나19 관련 콘텐츠를 삭제하는 활동도 강화하기로 정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코로나19 소식 메시징앱 통해 알린다 

페이스북이 미국 정부기관과 함께 코로나19 소식을 전하는 플랫폼 역할을 담당할 전망입니다. 페이스북은 각국 보건기구나 세계보건기구가 무료로 이용해 13억 메신저 이용자들에게 문자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앱이 완성되면 각주정부나 WHO가 이 기능을 통해 수십억 명 이용자들에게 긴급문자를 전송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닷다 앱(안드로이드)을 통해서는 마케팅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들의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요!

 

  • #인스타그램
  • # 브릭씨
  • #[object Object]
  • # 백터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