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포스에서는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 됨에 따라 변화되는 소비행태를 산업별로 짚어보고자 시리즈 형태의 보고서 발간을 기획하였으며 그 첫번째로, 일상 생활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온라인 쇼핑 분야를 선정하고, 전방위적으로 탐색해 보았습니다.
향후에도 순차적으로 다양한 산업에 대하여 심도있게 분석, 발간 예정으로 내용에 대해 좀 더궁금하신 분들은 엠포스 빅데이터팀으로 문의바랍니다.
INDEX
1. 코로나19 이슈 현황 – 국내외 통계자료를 활용, 현재까지의 국내외 확산 추이 점검
2. 국내 온라인 쇼핑 동향 탐색 – 코로나19 이슈에 따른 온라인쇼핑 시장의 변화 탐색
3. 온라인쇼핑 브랜드별 동향 – 대표적인 온라인쇼핑 사이트를 기준으로 분석 진행
4. 온라인쇼핑 웹사이트 및 모바일앱 이용 동향 – ‘코리안클릭’ 및 ‘IGAWorkd’ 데이터를 활용한 실제 이용 현황 비교 분석
5. 배달 App 브랜드 위상 변화 탐색 – 해당 시장의 대표 경쟁사인 ‘배달의민족’ & ‘요기요’ 브랜드 점검
6. 중고거래 App 브랜드 비교 분석 –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중고거래에 대한 관심 점검
7. 최근 홈쇼핑에 대한 관심 추이 – SNS 언급 및 네이버 검색 추이를 통한 소비자 관심 점검
자세한 내용은 엠포스데이터랩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