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오늘아침] 유튜브,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 확대와 슈퍼챗 도입 / 구글 '엄마를위한캠퍼스'

오픈애즈

2017.02.09 16:33
  • 178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오늘 아침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구글 '엄마를위한캠퍼스'  #네이버'지식인'  #페북, 블루프린트  #피플앤카카오


1. #유튜브,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 확대와 슈퍼챗 도입

지난 여름부터 라이브 스트리밍을 지원해온 유튜브는 단 5개의 파트너에게만 제한적으로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이제 1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라면 누구나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 있도록 오픈됩니다. 구글의 라이브 방송은 일반 유튜브 동영상과 모든 기능이 같으며, 검색이 가능하고 추천 혹은 재생 목록을 통해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은 스트리밍하는 사람들의 수익 창출을 위해 별풍선과 비슷한 개념의 ‘슈퍼챗(super chat)’을 도입했었는데요. 시청자가 돈을 지불하면 채팅 메시지가 강조 처리되고, 상단에 5시간 동안 머물면서 제작자의 주목을 받을 수 있게 하는 해당 기능은 현재 20개국 이상의 제작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다고 합니다. 

 

2. 구글 #엄마를위한캠퍼스 3기 모집

말만 들어도 든든한, 서울 엄마,아빠를 위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엄마를 위한 캠퍼스(Campus for Moms)’ 3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28일까지 모집한다고 합니다. ‘엄마를 위한 캠퍼스’ 프로그램은 육아로 인해 창업을 미루고 있거나, 평소 스타트업에 관심은 있으나 어떻게 시작할지 몰랐던 엄마, 아빠의 창업을 돕는 구글 캠퍼스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데요. 지금까지 총 52명의 부모 창업가가 참여해 ‘모이’, ‘베이비프렌즈’, ‘스타일앳홈’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창업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되어 스타트업 창업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되며, 관계자들의 강연을 통해 트렌드를 익히고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아이를 가진 부모 창업가를 고려하여 업무 공간 옆에 18개월 미만 아이들의 놀이 공간과 돌보미 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창업을 망설였던 엄마들이라면, 지금 신청해보세요. 

*엄마를 위한 캠퍼스 신청하기 > 

 

3. #네이버 지식인, ‘좋아요, 아쉬워요’ 표현 추가

네이버 지식iN 답변에 대한 피드백을 ‘좋아요, 유익해요, 재밌어요, 아쉬워요, 광고같아요’ 등 5가지 표정으로 다양하게 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좋아요’와 ‘유익해요’ 수를 많이 받은 답변은 지식iN 베스트와 추천 QnA에 등록되며, ‘재밌어요’의 경우 지식iN 성지에 자동 추천됩니다. 또한, 지식In 베스트와 추천 QnA에 등록된 답변자에게는 베스트 발굴단 배지가, 지식In 성지에 등록된 답변가는 성지 발굴단 배지가 지급됩니다. 

지식iN은 이러한 표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익한 양질의 답변과 홍보성/무의미한 답변을 구분해 좋은 답변들이 공유될 수 있는 방안을 만든다고 하네요. 

 

 

 

 

4. 페이스북 #언론인을 위한 블루프린트 무료강좌 

페이스북이 온라인 교육센터 블루프린트에 언론인을 위한 교육 과정의 한국어 강좌를 신설했습니다. 해당 강좌는 페이스북의 다양한 제품, 도구 및 서비스를 활용해 기자 스스로 기사에 적합한 콘텐츠를 페이스북 플랫폼 상에서 발견하고 콘텐츠를 발행해 독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돕는 자기주도형 e러닝 코스인데요. 

‘언론인을 위한 블루프린트’를 방문하면 뉴스 사이클의 3가지 핵심 단계인 ‘콘텐츠 발견’, ‘스토리 만들기’, ‘타겟 구축’에 걸쳐 언론인이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지 쉽게 배울 수 있는 팁과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마케팅 노하우를 무료로 배울 수 있는 블루프린트를 지금 방문해보세요. 

*블루프린트 바로가기 

 

 

 

 

 

5. 일상 속의 카카오, #피플앤카카오

카카오에서 다양한 사람들의 삶 속에서 카카오가 갖는 의미를 인터뷰 콘텐츠로 담아낸 사이트 ‘피플앤카카오(People&Kakao)’를 오픈한다고 합니다. 카카오 이용자, 카카오를 일자리로 삼는 종사자, IT업계 전문가, 파트너, 카카오 임직원까지 다양한 사람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현재 개그맨 유세윤, 플로리스트 오윤지 등 총 20명의 이야기가 담겨있으며, 2월 주 20명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피플앤카카오는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자발적으로 접수한다는 점이 눈에 띄네요.

 

 

6. 푸드 O2O #굿잇츠 혼밥열풍에 매출 상승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 증가로 ‘간편가정식’을 전문으로 하는 모바일 서비스가 매출 급상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간편가정식 시장 규모는 2011년 1조 1000억원에서 최근 1조 7000억원대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푸드O2O 서비스 굿잇츠는 지난 5월부터 8개월간 이용자 통계를 분석한 결과 매출은 30.7배, 주문건수는 34.9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굿잇츠의 주요 공략 시장은 ‘간편가정식’으로 소비자는 굿잇츠를 통해 1차 조리가 된 재료들을 받아 5분만에 요리를 할 수 있는데요. 최근 혼밥 열풍으로 간편가정식 시장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해당 서비스는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구글
  • #피플앤카카오
  • #캠퍼스포맘
  • #카카오
  •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