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유튜브 비디오 빌더 공개 / 아마존, 제휴 마케팅 커미션 대폭 삭감

오픈애즈

2020.04.17 13:23
  • 139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유튜브 비디오 빌더 공개

구글이 손쉽게 동영상 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유튜브 비디오 빌더(Youtube Video Builder)를 선보였습니다. 이 서비스는 브랜드 관련 텍스트와 이미지, 사진, 로고 등에 유튜브의 무료 배경음악을 입혀 빠르고 손쉽게 동영상 광고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레이아웃과 색상, 폰트를 직접 고를 수 있으며 6초 또는 15초 분량의 동영상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작된 동영상 광고는 해당 브랜드 계정에 연결된 유튜브 채널에 바로 게시되며 비공개로 올릴 수 도 있습니다. 구글은 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되기 전부터 이 서비스를 준비해왔으며 몇몇 브랜드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며 출시 시기를 조율해왔으나 최근 코로나19가 대유행으로 번지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계획보다 빨리 무료로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유튜브 광고 제품관리 이사 알리 밀러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위기 상황속에서 고객들에게 쉽고 빠르게 브랜드 메시지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간편하게 동영상 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유튜브 비디오 빌더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메일 PC 오픈 

카카오가 지난 13일부터 '카카오 메일' 서비스 PC버전을 시범 서비스로 선보였습니다. 지난해 111월 베타 서비스로 출시된 카카오메일은 카카오톡 내에서 간편하게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PC버전으로 옮겨와 서비스 플랫폼을 확장해 이용자들의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카카오메일 PC버전에서는 모바일 버젼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메일함 생성, 스팸 차단 상세 설정, 메일 목록 화면 보기 옵션 등의 개인별 맞춤 설정과 주소록 가져오기/내보내기 등의 신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합병사인 다음의 '한메일'외에도 카카오 메일을 분리 출시하며 카카오톡 플랫폼을 더욱 확장 중입니다. 

 

#아마존, 제휴 마케팅 커미션 대폭 삭감 

아마존이 21일부터 마케팅 제휴 프로그램의 수수료를 대폭 삭감합니다. 아마존 마케팅 제휴 프로그램은 아마존 상품을 웹사이트에 소개하고 방문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소정의 커미션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기존 아마존 제휴 프로그램 커미션은 상품에 따라 2.5%에서 10% 사이입니다. 아마존은 주택 개량, 가구, 잔디 및 정원, 애완 동물 제품 등의 카테고리 수수료율을 판매 당 8%에서 3%로 감소시키며, 헤드폰, 미용제품 및 악기의 경우 6%에서 3%로 감소시킵니다. 또한, 식료품, 스포츠, 유아 용품, 야외 및 도구를 포함한 다른 많은 카테고리는 모두 4% 이상에서 3% 또는 1%로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아마존 대변인은 이 결정이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은 것인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일부 외신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아마존이 영향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 닷다 앱(안드로이드)을 통해서는 마케팅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들의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요!

 

  • #비디오빌더
  • #카카오메일
  • #아마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