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대학내일, 트렌드 분석서비스 '캐릿' 출시 / 당근마켓 일 사용자, 11번가/위메프 넘어서다

오픈애즈

2020.04.30 14:28
  • 115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3

#대학내일, 트렌드 분석서비스 '캐릿' 출시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대학내일이 MZ세대 트렌드 분석 서비스인 '캐릿'을 공식 오픈합니다. '캐릿'은 MZ세대를 궁금해하고 마케팅 인사이트를 필요로 하는 2540 직장인을 위한 서비스로 당근과 발을 합쳐 '달리는 당근'을 시그니처로 정하고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해서 전달한다는 의미를 가졌습니다. 캐릿은 매주 MZ세대들의 SNS 반응을 분석해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브랜드를 선정해 사례연구를 발표합니다. MZ피셜, 이주의 일 잘한 브랜드라는 이름 아래 최근 선정된 3대 브랜드는 팬들의 마음을 헤아려 언택트 콘서트를 기획한 빅히트, MBTI 추천 커머스 서비스로 MZ세대 취향 저격한 카카오, 모델부터 제품까지 Z세대 맞춤형 콘텐츠로 대박 난 지그재그 등이 있습니다. 캐릿은 홍보/광고/마케팅에 관심있는 기업 담당자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매주 화요일 가장 트렌디한 인사이트만을 골라 이메일로 보내주는 뉴스레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특정 기업이나 브랜드 혹은 캠페인에 특화된 인사이트 보고서를 원할 경우 별도의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작가페이지>

 

#강남언니, 185억원 투자 유치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를 운영 중인 힐링페이퍼가 레전드캐피탈의 주도로 18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이번 투자에는 레전드캐피탈, KB인베스트먼트, 하나벤처스 등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고 합니다. 강남언니는 앞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환자 유치에 나설 계획입니다. 이미 강남언니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강남언니 다국어 버전으로 3개월 만에 일본 현지 1위 미용의료 서비스의 월 상담신청 수를 넘어선 바 있습니다. 또한, 200만명 강남언니 가입자의 월간 활성사용자 10명 중 1명이 해외 사용자로 나타나며 매월 200%씩 성장 중이라고 합니다. 

 

#당근마켓 일 사용자, 11번가/위메프 넘어서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모바일인덱스'가 발표한 '중고거래 앱 시장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당근마켓이 전체 쇼핑앱 카테고리 가운데 일간 활성사용자 수 2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1위는 쿠팡이었으며, 2위는 당근마켓, 3위는 11번가, 4위는 위메프, 5위는 G마켓이 차지했습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전체 쇼핑앱 TOP5 중 중고거래앱은 당근마켓이 유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당근마켓의 3월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446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6배 증가했습니다. 당근마켓의 주요 사용자 층은 3040세대로 나타났으며, 전 세대에서 여성 사용자 비율이 남성 사용자 보다 높았습니다. 

모바일인덱스 HD 중고거래 앱 시장 분석 리포트 >

 

 

  • #당근마켓
  • #대학내일
  • #캐릿
  • #강남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