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5060세대 디지털 콘텐츠 소비 급증 / 구글 음원서비스 단일화 박차

오픈애즈

2020.05.27 16:08
  • 98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5060세대 디지털 콘텐츠 소비 급증 

현대카드의 디지털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결제 금액이 3년만에 2.6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또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중에 영상 서비스의 결제 금액이 3년 만에 9배 증가했습니다. 이번 분석에서 가장 눈에 띄는 현상은 5060세대의 디지털 콘텐츠 결제 금액의 증가율입니다. 50대와 60대의 결제 금액은 2017년 대비 2020년에 각 2.9배와 3.2배로 크게 늘었습니다. 이는 20대(2.1배)와 30대(2.7배)의 증가율을 앞지른 수준이라고 합니다. 

 

#당근마켓, 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 운영 

중고거래앱 당근마켓이 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 코너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당근마켓 이용자들은 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 코너를 통해 집 근처에서 결제 가능한 가게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당근마켓 앱 실행 후 '카테고리' 탭에서 '재난지원금 사용처'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각 상점마다 가게에서 직접 등록한 간단한 정보들이 약도와 함께 올라와있으며 전화연결 문의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구글 음원서비스 단일화 박차 

구글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유튜브뮤직으로 단일화하는 작업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기존 구글플레이뮤직 구독자를 대상으로 유튜브뮤직으로 재생목록등 주요 정보를 보다 쉽게 옮길 수 있는 기능을 마련하고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구글은 이러한 사항을 구글플레이뮤직 이용자들에게 이메일 등을 통해 안내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구글은 올해 안에 구글유튜브뮤직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합니다. 

 

#레인보우8, KAIST와 AI활용 광고타겟팅 알고리즘 공동개발

디지털 광고플랫폼 ADN을 운영중인 ㈜레인보우8이 KAIST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광고 타겟팅 알고리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레인보우8과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양재석교수 (전산사회과학및미래전략연구실) 연구팀은 AI를 통한 맞춤형 솔루션, 개인 구매분석 솔루션, 빅데이터를 통한 리타겟팅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디지털콘텐츠
  • # 아크로스
  • #음원서비스
  • #5060세대
  • # 당근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