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페이스북, 광고매출 추락 / 응답자 51%, 여름휴가 계획 없다

오픈애즈

2020.06.08 14:18
  • 103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페이스북, 광고매출 추락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페이스북 광고수주가 크게 줄어들며 총 광고 수익도 급감했다고 합니다. 올 3월 페이스의 광고 및 클릭당 광고 비용은 2019년 11월 대비 평균 1.88달러에서 0.81달러로 60% 낮아졌습니다. 또한, 각 기업체 브랜드의 디지털 광고 예산 규모도 축소돼 올 2-3월 이들이 페이스북 광고에 투자한 비용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5% 감소한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코로나19는 광고 클릭률에도 영향을 미쳐 실제 올해 페이스북 광고 클릭률은 코로나19 이전보다 17.2%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가장 큰 피해를 본 분야는 관광부문이라고 합니다. 

#태그바이, 스타트업 마케팅 패키지 참여기업 모집 
인플루언서 컨텐츠 마케팅 플랫폼 태그바이가 마케팅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스타트업 패키지 참여 기업을 모집합니다. 스타트업 패키지는 전문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참가 신청한 스타트업들은 무료로 마케팅 전략 컨설팅을 제공받으며 분석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채널 방법과 인플루언서를 매칭하여 홍보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태그바이는 약 8개월동안 스타트업 패키지를 통해 35개의 기업과 함께 스타트업 패키지 프로그램을 함께했으며 현재 참여한 기업들의 마케팅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진행중에 있습니다. 

#응답자 51%, 여름휴가 계획 없다 
티몬이 최근 1주일간 자사 고객 94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고 있지 않다'고 답한 이들이 50.9%로 절반을 넘었습니다. 또한 응답자의 37.5%가 국내로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고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휴가 계획을 세우지 않는 주요 이유로는 '백신이 없기 때문에 어디서 감염될지 모른다'가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현 시점에서 해외여행을 고려하고 있는 비중은 전체 응답자의 10% 정도에 불과했으며 해외여행에 대한 시선이 부정적이었습니다. 

  
  • #태그바이
  • #페이스북
  • #여행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