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세계1주] 동영상 마케팅을 시작할 수 밖에 없는 2가지 이유

오픈애즈

2017.02.28 23:34
  • 245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동영상이 중요한 것도 알겠고, 트렌드인 것도 알겠는데, 아직 시작은 못하셨나요?

이제 더 이상 미루기만 할 수 없습니다. 

marketing chartse-Marketer의 2가지 기사가 동영상 마케팅을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만들어주고 있으니까요.

 


9 in 10 Digital Marketers Include Video in Their Mobile Marketing Plans 

디지털 마케터 10명중 9명은 모바일 마케팅 계획에 동영상을 포함시키고 있다.

(feat. 우리만 안하고 있나봐요..)

 


 

최근 발표된 AOL survey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모바일 동영상 시청률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디지털 마케터의 89%는 이러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모바일 마케팅에 동영상을 활용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New YouAppi study에 따르면, 동영상이 마케팅에 활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방식은 소셜미디어용 동영상과 인앱 동영상이며, 

10명 중 4명이 브랜드 동영상 광고를 사용할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 

 

또한, X세대나 베이비부머세대보다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동영상 마케팅이 더 효과가 크기 때문에, 

많은 마케터들이 이들을 대상으로 인앱 동영상과 보상형 동영상을 활용한다고 합니다. 

 

마케터 중 거의 4분의 3이 올해 모바일 마케팅에서 동영상에 대한 투자를 늘릴 것이라고 했는데요.

작년 말 IAB에 따르면,실제로 모바일 동영상 광고 지출이 전년 대비 178 %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마케터의 3분의 2는 동영상이 고객 여정 활동(customer journey activities)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66%) 인식하고 있는데요. 

동영상은 고객 여정 활동의 초기 단계에서 더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마케터의 70%는 브랜드 중심의 콘텐츠를 사용하여 '브랜드 인지'를 위해 동영상을 사용하는 반면, 81%는 '전환'을 위해 동영상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반대로, 가치가 큰 고객에게 다가가거나(34%) 소셜채널을 통해 기존 사용자의 재참여를 유도하기 위해(40%) 동영상을 사용하는 경우는 훨씬 적다고 하네요.

 

이러한 동영상 광고의 가장 큰 문제는 ROI 측정이 어렵다는 점과, 타겟팅이 어렵다는 점이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시도를 통해 성과 측정과 정밀한 타겟팅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겠죠.

 

*출처 : marketing charts

 

 

Most Millennials Have Watched Live Video Online

대부분의 밀레니얼 세대는 라이브 동영상을 보고 있다. 

(feat. 이래도 동영상 마케팅 안 할 거예요?)

 

미국에서는 대부분의 어린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며, 

심지어 나이가 많은 사람들도 라이브 동영상을 시청하는게 특별한 일이 아니라고 합니다.

 

연령별로 나누어보면, 밀레니얼 세대는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을 가장 많이 시청하고, 또 제작하는 세대인데요. 

2016년 11월 UBS Evidence Lab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의 18~34세 사이의 인터넷 유저 중 63%는 라이브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다고 합니다.

 

 

 

 

US Live Video 2017: Still Buffering리포터를 작성한 e-Marketer의 Paul은 

“ 많은 마케터들이 아직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지 확실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라이브 동영상을 실험하고 있다"고 말했는데요. 

또한, “소비자가 업로드한 동영상은 예측할 수 없다는 특징 때문에 수익 창출이 좀 더 어렵지만, 퍼블리셔나 브랜드가 올린 콘텐츠는 수익창출에 대한 잠재력이 더욱 크다,"고 합니다.

 

또한, 라이브 동영상은 많은 공유와 댓글을 유도할 수 있는 가치있는 뉴스를 중심으로 제작했을 때 효과가 가장 크다고 하네요.

 

 

 

 

동영상 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최근에 들어서야 커지기 시작했는데요.

Trusted Media Brands (TMB)  Advertiser Perceptions의 2016년 6월 자료를 보면, 이때까지만 해도 라이브 동영상에 대한 전망이 나오더라도 대행사나 마케터의 관심이 거의 없었습니다. 겨우 대행사 의사결정자의 17%와  마케터의 19%만 앞으로 6개월동안 라이브 동영상에 투자할 계획이 있다고 응답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대행사의 12%와 마케터의 21%는 절대 라이브 동영상에 투자하지 않을 것이라고 응답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보면, 마케팅 매체로서 라이브 동영상을 사용하는게 쉽지 않아 보이는데요.

사실 생각해보면 지금 당연하게 활용하고 있는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도 마케터들이 매체로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데에 수년이 걸렸습니다. 

 

앞으로 각 브랜드와 미디어 회사에서도 이러한 라이브 동영상을 더 많이 사용하고, 

어떻게 마케팅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계속 고민해야 할 것 같습니다.

 

*출처 :  e-Marketer 


 

 

 

일주일에 한 번씩 오픈애즈가 전해드리는 해외 마케팅 소식, 세계일주 

글로벌 이슈가 궁금하지만 직접 찾아보거나, 번역하기 귀찮은 자료들,

오픈애즈가 직접 emarketer, tech crunch, marketingcharts 등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이트 자료를 번역해드립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세계1주 의 모든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글로벌마케팅
  • #소비자 분석 리포트_미디어 SNS 이용행태
  • #해외마케팅
  • #모바일 동영상 광고
  • #해외마케팅 소식 번역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