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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톡에 검색광고 도입 / 야놀자, 11번가와 공동마케팅 추진

오픈애즈

2020.06.17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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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톡에 검색광고 도입

카카오톡이 상단 배너광고인 '톡 비즈보드에 이어 검색광고를 도입합니다. 카카오는 이르면 올해 3,4분기 중 카카오톡에 '브랜드검색광고'를 새롭게 도입하며,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브랜드검색광고 상품을 준비 중이나 론칭 시기와 구체적인 스펙은 아직 미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브랜드검색광고는 카카오톡의 친구,채팅,#,더보기 탭 등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나오는 광고로, 현재 다음앱과 PC에는 운영 중인 브랜드 검색광고가 카카오톡에도 적용되는 개념이라고 합니다. 단가는 30일 기준 300만원대로 추정되며 이용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검색했을 때 필요로 하는 정보를 카카오톡에서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광고주 입장에서 매력적인 광고 형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야놀자, 11번가와 공동마케팅 추진

11번가가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함께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장기화로 위축된 국내 여행업계 지원에 협력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11번가 고객 데이터와 야놀자의 국내 숙박 상품을 결합하여 '국내 여행 활성화 프로모션'을 매월 테마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국내 숙박에만 집중됐던 상품 영역을 레저, 액티비티로 확대하여 숙소 근처 즐길거리를 함께 살펴볼 수 있는 환경도 구축합니다. 이번 6월은 '여름 휴가'를 테마로 근교로의 국내 여행, 국내 호캉스 수요가 높아질 것을 고려하여 오는 30일까지 국내 숙박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 기업 해외 진출/마케팅 지원 사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국내 게임 기업의 원활한 해외 진출과 국내외 마케팅을 위한 '2020 게임기업자율선택지원 사업'과 '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마케팅 지원사업' 대상을 오는 7워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게임기업자율선택지원 사업에는 국산 게임의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현지화/마케팅/인프라 분야가 포함되며 게임 콘텐츠 언어 번역지원, 글로벌 게임 운영 지원, 게임 품질관리 테스트 지원, 광고 및 프로모션 등 마케팅 비 지원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선정된 게임사는 3000만원에서 최고 3억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받게 되며 원하는 서비스를 자율선택해 이용 후 포인트로 정산하는 간접 지원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장르 제한은 없으며, 반드시 오는 11월까지 주요타깃 해외국가 1개 이상에 출시가 가능해야합니다. 선정 대상 게임은 총 45개로, 사회적 가치가 있는 기능성 게임 3개가 포함됩니다. 자세한 사항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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