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와디즈, 1~5월 총 결제금액 조사 결과 / KISA, 온라인광고 채용연계형 집중과정 교육생 모집

오픈애즈

2020.06.24 14:28
  • 86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와디즈, 1~5월 총 결제금액 조사 결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디즈앱이 23일 올해 1~5월 소매시장 업종별 소비자 결제금액을 조사하여 발표했습니다. 조사결과 지난해 대비 결제금액이 가장 많이 늘어난 업종은 '배달'이었습니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 배달 관련 앱의 총 결제금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82%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리고 증가율이 두번째로 큰 업종은 '배달'이었습니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 배달 관련 앱의 총 결제금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82%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에 반해 하락이 큰 업종은 항공, 여행, 면세점, 극장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해당 리테일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입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 현금거래 등은 제외됐다고 합니다.

 

 

#아인플래닛, 다다미디어와 MOU 체결

AI 기반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아인플래닛이 인터넷 신문 뉴스솔루션 플랫폼 다다미디어와 매체 광고 통합 서비스 관련 사업제휴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통합을 통해 다다미디어 고객사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광고 서비스를 제발/제공하는 것이 주요 목표입니다. 또한, 양사는 앞으로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스타일쉐어, 현대백화점과 라이브커머스 진행 

온라인 패션 플랫폼 스타일쉐어가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함께 주 1회 정기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스타일쉐어에서 오프라인 백화점에 입점한 다양한 브랜드를 정기적으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방송은 스타일쉐어가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방문해 실시간으로 사용자들과 대화하며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과정에서 스타일쉐어는 라이브 방송 기획 및 송출/온라인 마케팅을, 현대백화점은 입점 브랜드를 통한 상품 소싱을 맡는다고 전했습니다. 

 

 

#KISA, 온라인광고 채용연계형 집중과정 교육생 모집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온라인광고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2020년 온라인광고 채용연계형 집중과정'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이번 과정은 관련 분야 현직 실무전문가가 산업 수요에 맞춰 준비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온라인광고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부터 기획 및 콘텐츠 제작, 온라인 매체/분야별 집행, 광고 빅데이터 분석, 자동화 광고 실습, 채용설명회 등으로 구성했으며 올해 새롭게 온라인 광고 분쟁조정 및 커머스 광고 관련 교육이 추가됐습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온라인광고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고 교육이수 후 3개월 이상 인턴 및 정규직 근무가 가능한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신청기간은 오는 7월 12일까지며 교육기간은 7월 21일부터 9월 3일까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KISA 홈페이지(www.kisa.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타일쉐어
  • #다다미디어
  • #와디즈
  • #아인플래닛
  • #현대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