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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비지니스 소상공인에게 교육한다 / SNS 상품 후기, 협찬 표시 명확히 해야

오픈애즈

2020.06.25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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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서밋, 어워드심사위원 모집 

모비데이즈가 내일까지 '맥스서밋 어워드' 심사위원을 모집합니다. 맥스서밋은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모바일 애드테크 컨퍼런스이며 이번 행사는 Untact, But more Connected 라는 주제로 눈앞에 다가온 뉴노멀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향후 방향성에 관해 지혜를 모으고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최종 심사위원으로 위촉죄는 경우 모든 심사 절차가 온라인 서베이를 통해 진행된다는 것이 특징이며 올해 맥스서밋 어워드에서 시상을 예정한 분야는 총 40여개입니다. 어워드 분야에 마케팅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심사에 관심 있는 경우 6월 26일까지 모집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최종 선정된 심사위원에게는 30만원 상당의 맥스서밋 1일권이 혜택으로 주어집니다. 심사위원 신청은 맥스서밋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비지니스 소상공인에게 교육한다 

페이스북이 국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활용법을 교육하는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 2020' 행사를 23-25일에 연다고 합니다. 행사는 '페이스북 포 비지니스' 페이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페이스북코리아 관계자들이 인스타그램 비지니스 성장의 조언을 기초부터 고급까지 설명할 계획입니다. 23일에는 인스타그램 기본적인 사용법, 24-25일에는 사업에 인스타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소상공인을 위한 광고/고객 소통 등을 교육한다고 전했습니다. 

 

 

#SNS 상품 후기, 협찬 표시 명확히 해야 

공정거래위원회가 경제적 이해관계 공개 원칙과 SNS 매체별 공개 방식/예시 등을 규정한 추진/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 지침 개정안을 확정하여 오는 9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앞으로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 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고 상품 후기를 올리는 인플루언서들은 협찬 표시를 명확히 밝혀야합니다. 협찬 표시는 문자 크기와 색상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쉽게 인식하도록 하고, '사용해봤다' '체험단' '정보글' 등의 협찬 여부가 명확하지 않는 표시는 제재 대상입니다. 'Advertisement' 'AD' 'Thanks to ' 'PR' '파트너십' '스폰서' 등 외국어 표기도 빼야합니다. SNS 매체별 광고 공개 예시도 나왔습니다. 블로그나 인터넷카페 등 글 위주의 콘텐츠에는 게시물의 처음이나 끝 부분에 협찬 내용을 공개해야하며 인스타그램 등 사진을 활용할 경우 사진안에 이를 표시해야합니다. 유튜브 등 동영상 광고에서는 게시물 제목이나 영상 시작, 끝 부분에 협찬 사실 내용을 삽입해야 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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