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오늘아침] 티몬 검색광고 솔루션 ‘슈퍼클릭’ 도입 / 네이버, 플레이스 제주 지역 추가 오픈

오픈애즈

2017.03.14 17:58
  • 127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오늘 아침  

#티몬, '슈퍼클릭'   #플레이스제주  #네이버 메인  #증강현실 메신저앱 '홀로'   #왕홍마케팅 활성화


1. 티몬 #검색광고 솔루션 ‘슈퍼클릭’ 도입

티몬이 광고 솔루션 전문 기업 엔비스타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검색광고 솔루션인 ‘슈퍼클릭’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그 동안 오픈마켓이나 다른 커머스 사이트와는 달리 소셜커머스에는 판매자들이 자신의 제품을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는 별도의 서비스가 없었으며, 기존에 상위 노출은 판매순위에 따라 노출되기 때문에 신규 파트너들은 상위 검색노출이 쉽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티몬은 4월 중순부터 검색광고 솔루션 ‘슈퍼클릭’을 도입하기로 했는데요.

키워드 검색 시 최상단 검색결과에 광고 상품이 순차적으로 노출되도록 하는 클릭당과금(CPC) 검색광고 시스템으로 광고를 클릭했을 때 비용이 청구됩니다.

이제 소셜커머스에서도 적은 예산으로 합리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겠네요. 

 

 


2. 네이버, #플레이스 제주 지역 추가 오픈

 

네이버 모바일 주제판 ‘플레이스’가 제주 지역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플레이스’는 작년 8월 오픈된 ‘프로젝트 꽃’의 일환으로, 서울, 경기, 강원 지역에서 지역 동네 강좌와 작은 가게 소식 등 위치를 중심으로 각 지역의 살아있는 정보를 제공해 오픈 6개월만에 약 천 만에 이르는 설정자 수를 달성했는데요.

이번 제주 지역 서비스 추가 제공을 통해 제주 지역 내 지자체 및 교육청, 제주대학교, 제주문화예술재단, 세계자연유산센터 등 기관들과 신문사들이 네이버 모바일 첫 화면의 트래픽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는 지역 기반 스몰비즈니스들이 네이버 모바일홈의 트래픽 인프라를 활용해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플레이스’를 연내 전국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3. #네이버 메인이 3년만에 달라져요.

네이버의 PC 메인 화면이 3년 만에 변한다고 합니다. 개선 화면을 보면 PC, 노트북 모니터 화면 크기가 넓어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해상도를 높였으며, 초록색 검색창 공간을 확장하고, 언론사별로 분류된 ‘뉴스스탠드’도 한 눈에 확인하기 쉽게 배열했습니다. 또한, 모바일 서비스에서 주로 제공한 주제별 콘텐츠 모음 서비스는 뉴스스탠드 바로 하단에 배치했으며, 진한 녹색 계열의 색감은 연초록색에 가까운 느낌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개선된 화면은 27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며, 모바일 화면은 별도로 개선하지 않습니다.

 

4. 모바일 메신저에 #증강현실 접목

모바일 메신저에 증강현실과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되며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서는 위치기반 메시징 앱 ‘홀로(Holo)’를 소개했는데요. 홀로는 이용자가 특정 위치에 이용자 자신이나 지인들에게 메시지를 남겨 놓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AI를 활용해 이용자의 현 위치를 자동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자주 방문하는 마트, 편의점에 방문할 때 구매 리스트를 남겨놓거나, 특정 식당에 방문했을 때 지인에게 추천 메뉴를 보내놓으면 그 식당에 갔을 때 메시지가 전달되는 방식입니다. 홀로는 이렇게 ‘포스트잇’과 같은 메모 기능, 정보 알림 기능, 위치기반 광고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데요. 

위치에 기반해 메시지가 전달되기 때문에 메시지 송수신 빈도에 한계가 있어, 앱 자체만으로는 이용자 확보가 어려워 보이지만, 페이스북 메신저, 카카오톡 등 기존 메신저 앱에 부가기능으로 추가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AR기술이 접목되고, 메시지가 가상의 이미지로 등장할 경우 더욱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5. 쟁이-RedIN #왕홍마케팅 활성화 사업 추진

문화공유 실행기획사 ㈜쟁이에서 7000여명의 왕홍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RedIN’과 왕홍 교육 및 마케팅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합니다. 이들은 중국 내 유력 왕홍과 중국, 일본, 대만,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개최한 왕홍마케팅 행사에 초대돼 왕홍들에 대한 선진적 실무교육과 한국 기업들의 왕홍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하는데요.

왕홍이 단기간에 엄청난 팬덤과 영향력을 확보해 중국 시장에 대한 마케팅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지만, 컨텐츠나 시스템, 매너, 매니지먼트 부분에 있어서는 우리의 선진적인 노하우를 전수해 발전시켜야 할 부분이 많다고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CPC상품
  • #네이버 모바일
  • #네이버 메인
  • #티몬
  • #플레이스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