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타의 매거진

밀레니얼들을 위한 금융권 콘텐츠 마케팅: 하우-투(How- To)

콘텐타

2020.06.26 17:25
  • 195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2
  • 1

디지털 원주민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밀레니얼 세대는 대략 1980년부터 2000년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을 말합니다. 그들은 기술이 급격하게 발전하는 시기에 자랐고 다른 세대에 비해 새로운 기술 트렌드를 초기에 채택하는 경향이 2.5배 더 큽니다. 따라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파이낸셜 마케팅을 한다면, 온라인을 광범위하게 활용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1 소셜 미디어를 광범위하게 활용할 것


여러분이 파이낸셜 마케팅은 잘 다려놓은 정장을 입고 무표정한 얼굴의 자산 매니저가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아마 밀레니엄 세대들에게 전혀 매력을 끌지 못할 것입니다. 밀레니엄 세대는 은행 업무조차 재밌고 혁신적이고 창의적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 세대입니다. 그러니 소셜 미디어 계정을 만들고 여러분의 오디언스와 만나 보세요. 

 

이것이 왜 중요할까요? 자그마치 85%의 밀레니엄 세대들은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고 또 밀레니엄 세대의 46%는 200명이 넘는 페이스북 친구를 갖고 있습니다.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는 거대한 마케팅 기회이죠.

 

 

채널 개발하기


가장 중요한 일을 먼저 해야죠. 여러분의 현재 채널은 만족스러운가요? 밀레니엄 세대들이 팔로우하고 싶어 할 만한 새롭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올리고 계신가요? 기억하세요. 그들은 그들이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팔로우할 수 있고 재미없는 브랜드는 뭐든지 차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훌륭한 소셜 미디어 평판을 얻으시려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트렌드 인식

 

밀레니엄 세대들은 소셜 미디어에 사로잡혀 있긴 하지만, 사용률은 떨어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페이스북 사용률은 2017년 79%에서 2019년 62%로 떨어졌습니다. 이는 트렌드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변하고 있습니다. 증가한 참여율 덕에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사업체에게 더욱 선호되고 있습니다. 소셜 퍼블리(SocialPubli)의 연구에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거대 인플루언서보다 평균 7배 더 많은 참여를 만들어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고의 마케팅을 위한 팁 1: 비디오 콘텐츠는 2020년 발생한 모든 인터넷 트래픽의 8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비디오 콘텐츠가 매우 중요한 마케팅 툴이며 우리들도 이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검토해야 할 때임을 의미합니다.

 

최고의 마케팅을 위한 팁 2: 여러분이 제작하는 모든 콘텐츠들은 타깃 오디언스와 연관돼야 합니다. 예를 들어 밀레니얼 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콘텐츠로 그들의 심금을 울리고 감정에 매달려 볼 수 있습니다.

 

 

#2 재밌고 즐거우며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 

 

사람들이 맛있고 간단한 간식을 찾는 것처럼, 여러분의 콘텐츠도 밀레니얼 세대의 바쁜 삶에 알맞고 그들이 더 읽고 싶어 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평균 집중 주기는 8초입니다. 금붕어보다 짧죠. 93%가 TV를 보면서 다른 장치를 사용합니다. 이는 여러분의 콘텐츠가 그 장치에 ‘뜰’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밀레니엄 세대는 평균적으로 9개의 채널을 전환하며 사용합니다. 여러 군데에 걸쳐 있는 그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기 위해서는 소화하기 쉬운 콘텐츠 전략을 사용해야 합니다.

 

 

1분 비디오를 활용하라

 

중국 밖에 있는 밀레니얼 세대의 50%가 지난달에 어떤 방식으로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혹은 스냅챗에서 도영상을 보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소셜 미디어는 오디언스와 접촉할 최고의 장소입니다. 그러나 영상을 짧고 재밌게 만드는 것을 잊지 마세요. 모건 스탠리가 유튜브에 올리는 투자 토픽에 대한 1분짜리 동영상이 좋은 예시입니다.

 

참여율을 올릴 수 있는 방법들

 

① 경쟁

밀레니얼 세대는 인스타그램에서 브랜드에 관련된 사진이나 해시태그를 공유하는 경쟁 이벤트에 15% 더 잘 참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밀레니엄 세대는 보상과 빠르고 쉬운 CTA에 매력을 느낍니다. 틱톡은 아시아에서 굉장히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채널입니다. 이는 짧은 동영상 콘텐츠의 제작과 공유에 중점을 두는데요,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를 통해서 밀레니엄 세대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사용자들은 그들 스스로 어떤 챌린지에 참여하는 것을 기록하고, 다른 사람들도 그 챌린지에 참여하게 됩니다.

 

② 하우-투(How To) 콘텐츠

밀레니엄 세대는 문제에 대한 해답을 원합니다. 힌트와 도움이 되는 간단한 팁을 제공하세요. 리스트는 여러분의 콘텐츠를 소화하기 편한 덩어리로 쪼개는 데에 좋은 방식입니다.

 

③ GIF 업데이트

밀레니엄 세대의 3명 중 두 명은 GIF가 말보다 생각과 느낌을 더 잘 전달한다고 생각합니다. GIF는 복잡한 메시지를 몇 초만에 전달할 수 있으니, 이것들을 잘 활용해 보세요.

 

④ 인포그래픽과 시각 자료 

인포그래픽은 흥미로운 콘텐츠를 최소한의 텍스트로 전달하는 훌륭한 방식입니다. 또한 밀레니엄 세대들은 콘텐츠가 다채로운 시각 자료와 함께 제시되었을 때 이것을 80% 더 많이 읽는다고 합니다.

 

 

#3 트위터를 잊지 말 것

 

트위터는 280자 제한이 있습니다. 이는 소화하기 편한 콘텐츠를 제시하기에 적합합니다. 적절한 콘텐츠를 게시하세요. 밀레니얼 세대의 42%는 소셜 미디어를 현재 사건들과 트렌드를 확인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일일 암호화폐 전망이나 외환 시장 리뷰를 정기적인 요소로 만들어 보세요. 밀레니엄 세대들이 선택해서 읽을 수 있도록 더 많은 추가 콘텐츠를 링크해 보세요. 동시에 시각 자료, 동영상, GIF를 함께 사용하세요.

 

  • #밀레니얼
  • #금융콘텐츠
  • #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