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노의 매거진

소소한 팁-페이스북 카탈로그 광고에 프레임 추가하기

오피노

2020.06.29 21:10
  • 171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이 글은 페이스북 광고를 운영하는 담당자분이 보시면 도움되는 글입니다. 페이스북 카탈로그 광고를 알고 있다는 가정하게 작성한 글이니 광고 운영하시면서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시면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 페이스북 카탈로그(다이내믹) 광고의 일반적인 사용 형태

 

카탈로그 광고는 특정 사용자가 최근 00일 이내에 특정 제품을 조회하거나 장바구니에 담았지만 해당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을 때 주로 사용하는 광고 캠페인입니다. 구매하지 않은 상품을 상기시켜주기 위해 해당 제품과 해당 제품과 유사한 제품을 노출해주는 형태이며 슬라이드 형태로 노출되는 경우에 보통 아래와 같이 노출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목적 말고도 이미 구매한 사람들에게 상향 판매하거나 교차 판매하는 경우에도 사용 

 


 

 

1번: 광고 썸네일에 제품 이미지만 노출하는 형태 

2번: 광고 썸네일에 제품 이미지 + 현재 가격을 함께 노출하는 형태 

3번: 광고 썸네일에 제품 이미지 + 현재 할인율을 함께 노출하는 형태 

 

 

참고로, 할인율 정보는 자사몰의 제품 정보를 페이스북 카탈로그에 연결할 때 기존 판매가와 현재 판매가 값을 모두 가져와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피드를 보면 위와 같은 카탈로그 광고 형태는 자주 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2 페이스북 광고 카탈로그에 프레임을 추가한 형태

 

아래 이미지는 페이스북 카탈로그 광고에 프레임을 추가한 형태입니다. 위에서 본 형태와 거의 유사하지만 자세히 보면 각 광고마다 한 가지 요소씩 더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번: 제품 이미지 + 주말한정특가 프레임

2번: 제품 이미지 + 현재 가격 + 7일 남음 프레임

3번: 제품 이미지 + 할인율 + 무료 배송 | 1만 원 추가 할인 프레임

 

해당 프레임은 #1에서 언급한 일반적인 페이스북 카탈로그 광고에 액자를 하나씩 씌운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각 광고마다 프레임을 어떤 목적으로 사용했는지 유추해보겠습니다. 

 

 

1번: 주말에 특정 제품들만 기획전으로 묶어서 주말 특가 기회전을 하고 있는 상태로 보이며,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도 주말 특가 하는 제품만 카탈로그로 묶어서 광고를 노출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주말에만 이 가격이라는 것을 광고에서 노출하고 세일즈를 하기 위해 ‘주말한정특가’ 프레임을 추가한 형태로 보입니다. 


2번: 며칠 있으면 해당 제품의 가격이 올라갈 수 있으니 빠르게 구매를 독려하기 위해 카탈로그 광고에 ‘7일 남음’ 프레임을 추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미지를 프레임으로 추가한 것이기 때문에 어제, 오늘 모두 7일 남음으로 보이긴 했습니다.


3번: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무료배송과 1만 원 추가 할인)을 노출하고 구매를 독려하기 위해 혜택 내용을 프레임으로 추가한 형태로 보입니다. 

 

 

#3 카탈로그 광고에 프레임을 추가하는 방법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은 카탈로그 형태를 선택해주세요.

 

 


 

 

카탈로그 광고 세팅 시 슬라이드 형태로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위 이미지에 보이는 광고 문안 편집을 클릭해서 ‘프레임 추가‘를 선택해주세요

 

 


 

 

프레임 추가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하나 나옵니다. 여기서 이미지 직접 지정을 선택해주세요

 

 


 

 

사전에 프레임 이미지를 준비해야 하며, 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준비해둔 프레임 이미지를 업로드해주세요

 

 


 

 

업로드한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 

 

 


 

 

선택된 프레임 이미지가 제품 썸네일 위에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프레임이 추가되는 방식은 아래 이미지를 보면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카탈로그 광고에 프레임 이미지를 추가하는 소소한 팁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참고로 프레임 이미지와 가격 및 할인율 노출 등의 추가 정보는 인스타그램 광고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광고 노출 지면에 페이스북이 포함된 경우에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 페이스북
  • #페이스북카탈로그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