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20 디지털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_자동차

DMC미디어

2020.07.03 17:33
  • 98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2020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모바일, 동영상, 소셜 미디어,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국내외 여러 집행 사례 연구를 통해 추후 캠페인 기획 및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1. 최신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1.1  포르쉐(Porsche): 최첨단 전기 자동차 홍보 차원에서 제작된 가상현실(VR) 시승 체험 

1.2  마힌드라(Mahindra):  증강현실(AR) 기능을 통해  신형 자동차의 외관 소개 


2.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2.1  지프(Jeep): ‘오프로드 자동차’로서의 이미지를 회복하기 위한 소셜 미디어 캠페인 

2.2  알파 로메오(Alfa Romeo): 주행 중인 F1 선수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소셜 기능 제공 


3. 음악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3.1  BMW: 운전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스포티파이 내 제작된 ‘BMW’ 음원 플레이리스트 

3.2  현대자동차: 자동차에서도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의 ‘드라이브 인(Drive-in)’ 콘서트 


4. 사회적 이슈를 접목시킨 마케팅 사례 

4.1  볼보(Volvo):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굴하지 않는 ‘트럭 운전사’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 전달 

4.2  포드(Ford):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제작된 포드의 ‘이모지 재킷(Emoji Jacket)’ 


5. 야외 프로모션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 

5.1  폭스바겐(Volkswagen) : 스웨덴 설산에 위치한 폭스바겐의 야외 자동차 ‘쇼룸(Showroom)’ 

 

5.2  오토 트레이더(Autotrader): 무인으로 전기 자동차를 판매하는 세계 최초 자동차 ‘자동 판매기’ 

  • #DMC report
  • #DMC미디어
  • #케이스스터디
  • # 업종분석
  • #디지털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