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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광고 사례 및 점검표 배포 / 네이버, 15일부터 쇼핑검색광고 1.5배 확대 적용

오픈애즈

2020.07.10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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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광고 사례 및 점검표 배포 

보건복지부와 의료광고 자율심의기구가 의료인이나 의료기관에서 의료광고를 진행할 때 점검/준수해야할 사항 및 실수하기 쉬운 위반사례를 정리한 '유형별 의료광고 사례 및 점검표'를 제작 및 배포하였습니다. 이 체크리스트는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의 연구 및 개발을 기초로 마련되어 의료광고 시 준수해야 할 사항을 구체적 사례 중심으로 안내하고 다빈도 위반 사례에 대해서는 체크리스트를 제공해 의료인 스스로가 여부를 사전에 확인 및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상대적으로 절박한 상황에서 의료광고를 접하게 되는 의료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 자료는 보건복지부 및 각 의료광고 자율심의기구 누리집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네이버, 15일부터 쇼핑검색광고 1.5배 확대 적용

네이버가 7월 15일부터 PC와 모바일 쇼핑검색에 뜨는 과옥 개수를 현재 4-8개에서 6-12개로 늘리기로 결정했습니다. 네이버는 지난달에 일주일간 쇼핑검색 광고 개수를 늘리는 테스트를 진행한 후 광고주와 이용자 반응과 광고 효과를 살펴왔으며, 검색 신뢰성에 미칠 영향, 사용자 반응, 광고 효과 등을 전반적으로 점검한 결과, 광고 개수를 1.5배 확대하기로 최종 결론을 내렸다고 합니다. 

 


#틴더, 영상 채팅 기능 도입 

틴더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국가에서 영상 채팅 기능을 시범도입한다고 합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영상 채팅 기능은 매칭이 이루어진 상대와 상호 동의를 통해 1:1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더욱 각광받는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하며 상호 간 보다 친밀한 소통을 도울 것으로 기대됩니다. 로리 코졸 총괄은 "이번 시범 도입 기간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보완, 발전시켜 틴더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영상 채팅 기능을 보다 완성도 있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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