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20 Target Audience Report_50s

DMC미디어

2020.07.17 17:38
  • 69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현대 사회의 50대는 과거보다 노화 속도가 둔화되어, 젊고 활동적이며 트렌드 변화에도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는 세대로 변모하고 있다. 특히 타 세대에 비해 비교적 경제적인 여유를 갖춘 50대는 삶의 질을 중요시 여기며, 여가/문화/생활 등에서 자신을 위한 가치 소비를 즐기는 주체적 소비자로서의 성격이 두드러진다. 또한 과거와는 달리, 50대는 인터넷 동영상을 유료로 이용하는 등 디지털 콘텐츠 소비에도 적극적이며, 온라인 쇼핑에도 친숙해진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다방면으로 새로운 변화를 접하는 50대만의 사고방식이나, 디지털 이용 행태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는 아직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국내외 50대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및 가치관 현황을 살펴보고, 디지털 미디어/광고 관련 이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 타겟 보고서
  • #DMC미디어
  • #50대
  • #50대 마케팅 트렌드
  • # DMC 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