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인사이트

[DMC report] 인터넷 개인 쇼핑몰(소호몰) 이용 행태

프로필 DMC미디어
2017.03.24 01:35
3193
0
0

지난 3일 발표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6년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약 64조 9천억 원에 달합니다. 이 중 인터넷 개인 쇼핑몰은 오픈 마켓, 종합 쇼핑몰, 소셜 커머스 등 대규모 쇼핑몰 사이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과 서비스로 온라인 쇼핑 시장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소수가 찾는 단골샵에서 벗어나 백화점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 온라인 해외 판매 등 판매 채널을 크게 확대하고 있으며, 

다수의 인터넷 개인 쇼핑몰이 고객 유치와 판매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광고를 집행 중입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인터넷 개인 쇼핑몰 이용 현황 및 인터넷 개인 쇼핑몰 광고에 대한 이용자의 견해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봄으로써 관련 업계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DMC report #온라인 쇼핑 #소호몰 #이커머스 #마케팅 소식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데이터 분석 기초부터 실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