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발표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6년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약 64조 9천억 원에 달합니다. 이 중 인터넷 개인 쇼핑몰은 오픈 마켓, 종합 쇼핑몰, 소셜 커머스 등 대규모 쇼핑몰 사이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과 서비스로 온라인 쇼핑 시장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소수가 찾는 단골샵에서 벗어나 백화점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 온라인 해외 판매 등 판매 채널을 크게 확대하고 있으며,
다수의 인터넷 개인 쇼핑몰이 고객 유치와 판매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광고를 집행 중입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인터넷 개인 쇼핑몰 이용 현황 및 인터넷 개인 쇼핑몰 광고에 대한 이용자의 견해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봄으로써 관련 업계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