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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리포트 307호 Total_디지털미디어&마켓이슈,신규상품 등

나스미디어

2020.07.22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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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TREND - 미디어 동향 및 마켓 이슈


Media Issue

카카오톡 기반 공동 구매 ‘톡딜’ 1주년…카카오 커머스 강화 지속 예정

오디오 기반의 새로운 시도, 장르 다변화 및 음성 트윗 테스트 

트위터, 24시간 뒤 사라지는 ‘플릿(Fleets)’ 기능 국내 테스트 시작

 

Market Issue

브랜드-창작자 간 매칭 서비스, 창작자 IP 기반 커머스 등 인플루언서 산업 확장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성공 공식 … PC 게임 IP 활용

2020년 상반기, 글로벌 화제의 소셜 플랫폼…하우스파티·클럽하우스


 

*이달의 단신소식*


네이버/카카오

네이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앱 오픈

        : ‘파워’ 등급 이상의 판매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기능, 이미지 촬영부터 편집, 보정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에디터 기능 제공

네이버, ‘상습 악플러’ AI로 단속한다…알고리즘 고도화 

        : AI 클린봇은 악성 댓글 상습 작성자도 자동으로 판단하여, ‘상습 악플러’는 일정 기간 댓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제한할 예정

카카오, ‘내 대출 한도’ 서비스 시작…금융사별 대출 한도·금리 한눈에 

        : 결제, 송금, 투자, 보험, 대출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금융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하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서비스 고도화할 예정

카카오, 연예 뉴스 댓글 폐지에 이어 추천 댓글 기능 도입 

        :포털 다음(Daum)과 카카오톡 ‘#탭’의 뉴스 댓글 서비스에서 이용자들이 댓글에 남긴 피드백을 바탕으로 댓글을 임의 순서대로 보여주는 ‘추천댓글’ 정렬을 신설


구글 페이스북

전자상거래 눈독 들이는 유튜브…'쇼핑 익스텐션' 시범 서비스

        : 유튜브는 전자상거래 연계 기능인 '쇼핑 익스텐션'을 국내 시행, 광고 영상 하단에 'SHOP NOW' 버튼을 넣어 원하는 상품을 클릭하면 판매 페이지로 이동 가능

구글도 못 피해간 '코로나 쇼크'…광고 수익 사상 첫 감소 전망 

        : 올해 구글의 미국 내 광고 수익이 5.3% 감소할 것으로 전망, 특히 구글의 검색광고 수익은 7.2% 하락으로 가장 큰 타격 예상

페이스북, 브랜드 맞춤형 디지털 상점 서비스 ‘페이스북 샵스’ 국내 론칭 

        : 페이스북 샵스를 통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상에서 무료로 각자의 디지털 상점인 ‘샵(Shop)’을 개설하고, 자사의 제품을 직접 홍보 및 판매가 가능

 

유통업계

전 세계 모바일 쇼핑 앱 이용한 구매율 40% 향상

        : 전 세계 모바일 쇼핑 앱은 지난해 대비 40%의 증가율을 기록하며 성장한 앱 설치 후 구매로 전환된 소비자 인게이지먼트 수치는 지속적으로 성장 중

‘독주’ 당근마켓과 거리 벌어지는 중고 거래앱 업계 

        : 중고거래 앱 2위인 ‘번개장터’와의 격차는 1년 사이 3배 이상 벌어졌으며, 쇼핑 전체 앱 중 쿠팡에 이어 거래액 2위 기록


동영상

MBC·카카오M, 디지털 콘텐츠 신시장 개척에 맞손

        : 지상파이자 공영 방송으로서의 영향력에 화제성까지 갖춘 MBC 주요 프로그램들을 기반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카카오M을 통해 선보일 계획


매체소식

네이트, 연예 뉴스 댓글 삭제

        : 네이트는 7월7일 연예 뉴스에서 댓글 기능 삭제, 역기능을 우려하는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 종료를 결정


**지난 이슈 다시 보기

네이버, 유료 회원제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출시 → 출시 후 이용 정책 일부 변경

[이용 정책 일부 변경]

        네이버, 유료 회원제 서비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일부 이용 정책을 출시 1개월 만에 변경

        쇼핑 적립 혜택을 기존보다 강화해 이용자의 이탈을 막고 신규 이용자 확보를 위한 전략

 

        정책 변경 전 기간 사용자까지 변경된 혜택 적용 예정



MEDIA AD  ISSUE

페이스북 AR 경험 광고(beta) Launch

네이버-GFA 자동입찰 및 유사타겟 기능 업데이트

구글 스마트 자동입찰 소개 및 활용 TIP

[Case Study] 라네즈,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성공 사례

이달의 매체 상품 소식


 

CASE STUDY – '여름 아이템' 캠페인 성공 사례 

ISSUE CHECK

코로나19 이후 맞이하는 ‘여름’, 새로워지는 여행 트렌드

시원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즐기기 위한 아이템 인기

 

CASE STUDY A - 셀럽 콜라보 제품 온라인 구매 및 오프라인 팝업 방문 유도 캠페인

집행 기간 : 20. 04. 28 ~ 20. 06. 28

집행 매체 : Facebook, Instagram, Google Search

캠페인 타깃 : 자사 브랜드 관심자 및 패션, 명품에 관심이 많은 1834MF

 

Media Strategy

SNS 피드·스토리를 활용한 DA 캠페인 중심으로 관련 관심자 타깃팅, 브랜드 인게이지먼트 확보

동기간 구글 검색 광고를 병행하여, 브랜드 고관여 유저에게 팝업 행사 관련 정보 추가 노출 

해당 K-pop 셀럽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동남아 지역으로 광고 운영 병행하여 국가간 효율 비교

Results

구매 효율 좋은 국가에 예산 이관해나가며 전환 효율 점진적으로 증대

Google Search의 경우, 브랜드와 밀접한 대표 키워드만 활용하여 CPC 단가 효율 우수하게 형성

 

CASE STUDY B - 여름 패션 아이템 구매 전환 유도를 위한 GFA 활용 캠페인

집행 기간 : 20. 04. 20 ~ 20. 06. 21 

집행 매체 : 네이버 GFA

캠페인 타깃 : 뷰티, 패션, 쇼핑 관심사 + 여성


Media Strategy

제품 관심 유저에게 신제품 홍보 및 온라인 페이지 통한 실질적인 구매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네이버 메인 지면  중 인벤토리 확보가 용이하고 상세 관심사 타깃팅이 가능한 ‘GFA’ 집행

Results

실시간 효율 모니터링으로 광고 게재 위치와 소재를 유연하게 운영해 전환 효율 극대화

네이버 서비스 이용 행태 정보를 기반으로 한 관심사 타깃팅으로 잠재고객 대상 추가 노출 확보

 

MEDIA - 신규 매체 & 신규 광고 상품 

2030대 여성 유저를 다수 보유한 글로벌 뷰티 카메라앱, Ulike

•틱톡 개발사인 바이트댄스의 글로벌 뷰티 카메라 앱으로, 2030대 여성 유저를 다수 보유중이며 주목도 높은 전면 배너 상품 집행 가능

•다양한 신체부위 인식 기술을 활용한 커스터마이징 스티커/필터 제작으로 인상적인 브랜드 메시지 전달 가능

 

매체력 :  MAU 330만

이용자 현황 : 여성 85%, 20-30대 75%

상품유형 : 전면배너, 슈퍼 포커스, 브랜디드 스티커 등

노출 디바이스 : Mobile

판매 방식 : CPT, 제작비

 

 

*출처 : 나스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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