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카카오톡 채널 오픈
오픈애즈가 카카오톡 채널을 오픈했습니다. 앞으로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오늘아침을 받아볼 수 있으며, 오픈애즈 유저들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할인쿠폰들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알파벳, 사상 첫 매출 감소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의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2% 감소하며 회사 역사상 처음으로 분기 매출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2분기 매출은 383억 달러로 순이익은 전년 99억달러보다 30% 줄어든 69억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와 같은 원인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해 항공사/호텔/여행 관련 광고주 지출이 줄어들어 구글의 주력사업인 광고 실적이 타격을 입은 탓입니다. 구글은 알파벳 전체 매출의 99% 이상을 차지하는데 구글의 검색 및 광고 수익은 전년대비 9.8% 감소한 213달러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연매출 1억 사장님 40% 증가했다
네이버의 자사 쇼핑몰인 스마트스토어에서 최근 1년 동안 연매출 1억원 이상을 올린 판매사업자가 40% 증가했다고 합니다. 네이버에 따르면 작년 7월부터 지난달까지 스마트스토어에서 연매출 1억원 이상을 달성한 판매자가 2만6000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또한, 6월 한 달 동안에만 매출 1억원을 넘긴 판매자는 2800명에 달합니다. 이는 1년전 보다 두배 이상 늘어난 수치라고 합니다. 한편,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는 판매업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새로 개설된 스마트스토어는 2018년 월평균 1만5000개에서 올해 월펴균 3만5000개로 증가했습니다. 신규 판매자의 연령 비중은 20-30대 판매자들이 67%로 가장 높았으며, 50대 신규 판매자들의 증가율도 높았습니다.
#카카오 빅데이터, 일반 이용자도 볼 수 있다
지난달 29일 카카오가 그동안 쌓은 빅데이터를 일반인도 조회해볼 수 있는 '카카오데이터트렌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카카오데이터트렌드 누리집에 들어가면 포털사이트 다음의 검색어 정보를 기간, 기기, 성별, 연령, 지역 등의 기준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다음 검색어 정보만 조회 가능하지만 앞으로는 카카오가 운영 중인 다른 서비스의 빅데이터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되면 멜론 이용 데이터를 활용하여 어떤 음악이 인기가 있는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데이터로는 쇼핑 트렌드 등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