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20 디지털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_뷰티

DMC미디어

2020.08.07 17:48
  • 180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2

2020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모바일, 동영상, 소셜 미디어,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국내외 여러 집행 사례 연구를 통해 추후 캠페인 기획 및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1. 최신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1.1  로레알(Loreal): 인공지능(AI) 기술을 탑재한 맞춤형 화장품 홈 디바이스 ‘페르소(Perso)’ 

 1.2  뉴트로지나(Neutrogena):  인공지능(AI) 기술에 기반을 둔 사용자 피부관리 ‘스킨360’ 애플리케이션 


2. 소비자들과 ‘디지털 소통'을 이뤄낸 마케팅 사례 

 2.1 바비 브라운(Bobbi Brown): 자사 홈페이지에 실시간 방송 및 채팅 기능을 별도로 개설  

 2.2  엘프(Elf): 틱톡 마케팅을 성공리에 마친 미국 화장품 브랜드 ‘엘프 코스메틱(Elf Cosmetics)’


3. 이종 업계 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마케팅 사례 

 3.1  에뛰드(Etude): 초콜릿 브랜드 ‘허쉬(Hershey’s)’와 협업하여 한정판 컬렉션 공개 

 3.2  펜티 뷰티(Fenty Beauty): 중국의 대표 밀크티 브랜드 ‘헤이티(HEYTEA)’와의 협업 마케팅 진행 


4. 사회적 이슈를 접목시킨 마케팅 사례 

 4.1  피앤지(P&G): 미국 내 인종차별 문제를 호소하는 피앤지(P&G)의 ‘더 초이스(The Choice)’ 캠페인 영상 

 4.2  러쉬(Lush):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손 씻는 공간을 무료로 개방한 ‘러쉬(Lush)’의 정책 


5. ‘그루밍족’을 타깃으로 한 ‘젠더 뉴트럴(gender neutral)’ 마케팅 사례  

 5.1  비레디(Be Ready) : 국내 최초 남성 소비자를 위한 아이섀도 팔레트 출시 

 5.2  스트릭스(Stryx): 남성 소비자들을 위한 무료 온라인 메이크업 튜토리얼 제공

  • #DMC report
  • #DMC미디어
  • #케이스스터디
  • # 뷰티
  • # 업종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