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트레이더의 매거진

다가오는 휴가철, TX와 함께 알아보는 여행업계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 _7월

에이스트레이더

2016.07.06 23:54
  • 177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7월부터 여름, 그리고 휴가시즌이 시작됩니다. 

1년중 여행 업계에서 가장 소비 거래가 많은 여름 시즌, 마케팅 준비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NHN TX에서는 마케팅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7월 여행 업종의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를 조사하였습니다. 

NHN TX에서 제공하는 여행 산업의 마케팅 동향 및 타겟팅 광고를 위한 관심사 정보, 광고전략을 확인해보시고 마케팅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여행 & 예약서비스 소비 거래액 

 

 
여행 및 예약 서비스의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001년 대비 4551% 상승할 정도로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온라인 서비스가 발달하고,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하면서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여행 상품을 예약하는 사례는 증가하고, 여행 정보 역시 SNS를 통해 활발하게 공유되면서 온라인 거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지난 2년간 여행 업계의 월별 거래액을 살펴보면 7월, 8월이 연중 가장 높게 나타납니다. 최근 여행 트렌드 중 하나가 휴가철이 따로 없어 ‘시간파괴’라고도 하지만, 7월, 8월 성수기는 여전히 건재하며, 날씨 및 시즌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성수기 특수는 변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2) 여행 업종 요일별, 시간대별 유입과 구매전환

2015년 7월 한달간 여행 업종의 요일별, 시간대별 유입과 구매전환 데이터 추이를 살펴보면 유입과 전환 수치간의 일별 흐름이 거의 일치합니다. 간혹 다른 업종에서는 먼저 많은 유입이 일어난 이후, 그 다음에 구매전환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여행 업종은 유입과 전환이 거의 비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7월 평균적으로 유입과 구매가 가장 좋았던 요일은 수요일과 목요일이며, 시간대별 접속 분포는 20시부터 상승하여 22시에 가장 높게 나타납니다.

   


 

3) 여행 업종 상위 매출 키워드

작년 7월 한달간 에이스카운터 로그분석 자료를 통해 여행 업종 상위 매출 키워드를 살펴보면, 구체적인 지역명이 들어간 여행 키워드가 대부분이고, 특히 아시아권 키워드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작년 1월 마케팅 보고서(http://blog.naver.com/toastx/220704754867) 에서는 ‘항공권 할인’ 키워드가 대부분이였던 것과 비교해보면 최근 소비자들의 휴가 취향이  확연히 드러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7월엔 구체적인 ‘지역 또는 나라명 + 여행’ 키워드들의 매출이 높으므로 이들 키워드들을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4) 여행 카테고리 관심사 타겟팅

행에 관심있는 유저들은 어떤 관심사를 갖고 있을까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토스트익스체인지의 여행 카테고리 관심사를 살펴보았습니다. 

 

 




‘관광지/축제정보’, ‘국내여행지/숙박’ 등 ‘여행’ 관련 관심사 뿐만 아니라 여행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사진/동영상 커뮤니티’, ‘여성 커뮤니티’ 등 커뮤니티 관련한 관심사가 상위에 여러 번 나타났으며, 여행 중 필요한 음식과 관련한 ‘건강식품’, ‘식품정보’ 그리고 여행비용 마련을 위한 ‘재테크/투자관리’ 등 여행과 연계된 다양한 관심사들이 추천되었습니다. 

 

여행 업계는 지금이 가장 핫한 시즌입니다. 

유저들의 관심사 정보, 매출이 잘 일어나는 키워드 공략, 구매전환이 좋은 요일과 시간대에 캠페인 운영 등 이번 칼럼에서 제공해드린 정보를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


ㅣ 에디터 소개  

-광고 문의 :  Email: txsales@nhnent.com , Tel: 1544-5420

-홈페이지 : http://exchange.toast.com/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oastexchange

-블로그 : http://blog.naver.com/toastx


  • #업종별 트렌드 자료_여행 취미
  • #오픈 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