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 라는 표현들을 많이 들어보셨죠?
인터넷 사용자들끼리 사회적인 관계나 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라고 합니다.
SNS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ing Service)의 영문 약자입니다.
이러한 SNS의 선구자(?)는 SK컴즈에서 선보였던 "싸이월드" 라는 서비스 입니다.
현재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네이버 폴라 등이 SNS의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블로그나 카페 등 인터넷 사용자들이 모여서 활동을 하는 공간들은 많이 있지만, SNS의 경우는 블로그나 카페보다 상대적으로 가볍게(간편하게)
소식이나 글을 올릴 수 있고, 모바일 기기를 주로 활용하기에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즉각적인 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퇴근 이동길이나 식사시간, 쉬는시간, 심지어는 화장실에 있는 시간(^^)까지 스마트폰을 보는 세상이니까요.
보통 SNS에 올리는 소식들은 직접적으로 나와 관계되고 친밀도가 높은 지인들에게 퍼지고
지인들의 지인들인 '아는 사람'이나 '알 수도 있는사람' 에게 퍼져나간다는 특성 상 정보의 신뢰도와 파급 속도가 대단히 빠릅니다.
이러한 장점이 있는 SNS를 통해 내 업체의 정보나, 상품, 서비스 등을 홍보하는것을 SNS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이번 OpenTip에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폴라, 카카오스토리 등
수많은 SNS 매체 중 가장 HOT 한 서비스인 페이스북의 광고 집행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아래 링크를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
페이스북 광고의 등록과 노출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큰 절차 진행이 요구됩니다.
1.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2. 개설한 페이지를 활용한 광고 등록
1.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광고 소재의 제작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드는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란, 내 업체의 소식을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들이 광고를 보거나, 클릭하거나 하는 등의 활동을 할 경우, 최종적으로 내 업체의 페이스북 페이지라는 곳으로 연결됩니다.
페이지는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을 제작하는것보다 훨씬 간단하며, 아래의 절차에 따라 제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광고주의 업종이나, 홍보를 하고자 하는 대상(상품, 브랜드 등)에 따라 페이지의 종류를 선택해주시고, 페이지 생성에 필요한 기본정보들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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