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SNS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SNS 링크를 통한 사이트 방문도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SNS가 사이트에는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분석 하는 것 또한 중요하겠죠?
SNS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웹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
에이스카운터에서는 어떻게 분석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NS’로 자동 분석되는 경우
IE(Internet Explorer), 크롬(Chrome), 사파리(Safari) 같은 웹브라우저를 열어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 사이트에 접속 한 후 사이트 방문하게 되는 경우에는
유입출처(Referrer) 확인이 가능합니다.
* PC, 모바일 모두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 시 유입출처 확인이 가능함.
위와 같이 유입출처 확인이 가능하고, 해당 유입출처 URL이 아래 등록된 패턴과 일치하면 ‘SNS’ 로 자동 분석합니다.
SNS 종류 | 유입URL패턴 |
페이스북 | *facebook.com* |
트위터 | t.co/* *twtkr.com* |
카카오스토리 | redirect-story.kakao.com/* |
유튜브 | |
인스타그램 | instagram.com/* |
구글플러스 | plus.url.google.com/* |
에이스카운터는 6개의 매체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인스타그램, 구글플러스) SNS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자동 분석된 ‘SNS’ 데이터는 [ 유입경로 > 방문유입출처 ] 리포트와 [ 유입경로 > 블로그/카페/SMS ]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내 사이트에도 'SNS'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다음 글에서는 자동분석이 되지 않는 경우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