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카운터는 방문한 첫 페이지에서 분석 스크립트를 통해 유입출처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분석 스크립트를 설치하면 유입출처 분석이 자동으로 진행되는데요,
첫 페이지에서 강제 이동하는 구조를 가진 일부 사이트에서는 유입출처를 알 수 없게 됩니다.
내 사이트 이동 여부 확인 방법
페이지 강제이동은 눈으로 확인되지 않을 만큼 빠른 속도로 이동합니다.
그렇다면 내 사이트가 첫 페이지에서 이동을 하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주소창에 사이트 주소를 직접 입력하여 접속하고,
URL이 변경 되었는지 확인하면 페이지 이동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에이스카운터 홈페이지와 같이 www.acecounter.com 로 접속하였는데,
주소가 www.acecounter.com/www2/main.amz 로 보여진다면 페이지가 이동된 것입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 접속 시 모바일 사이트로 자동으로 이동되는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유입출처를 알 수 없는 이동방식
첫 페이지에서 이동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유입출처가 유실되는 것은 아니며,
자바스크립트 또는 HTML Tag 를 사용하여 이동하는 사이트의 경우 방문자의 유입출처가 남지 않습니다.
유입출처가 대부분 "직접유입" 이나 "내부유입" 으로만 분석된다면 이 경우에 해당이 될 것입니다.
이동이 없도록 사이트를 구성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이동이 꼭 필요한 경우라면 올바른 분석을 위해 이동방식을 변경해야 합니다.
권장하는 이동방식 - 표준 http프로토콜 헤더 이용
빠른 속도로 이동할 뿐 아니라, 유입출처도 분석도 가능한
표준 http프로토콜 헤더를 이용하여 이동시키는 Redirection 방법을 권장합니다.
[표준 http프로토콜 헤더를 이용한 이동방법 예시]
광고분석이 가능하도록 파라미터(광고코드 또는 추적URL)를 유지해야 합니다.
PHP |
if($_SERVER["QUERY_STRING"]!=''){ |
JSP |
|
ASP |
|
권장하는 이동방식(표준 http프로토콜 헤더 이용)으로 변경이 어려운 경우
만약 권장하는 표준 http프로토콜 헤더를 이용한 이동방법으로 변경할 수 없는 경우라면
Meta Tag 이동방식으로 변경하고, 이동 구문 보다 상단에 분석 스크립트를 추가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Meta Tag(메타태그) 이동방식 예시]
이 경우 분석스크립트를 실행하고 이동하므로 유입출처를 분석은 가능하지만
페이지뷰가 실제보다 과집계되며, 반송에 대한 분석이 어려움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접속 시 페이지 이동 전, 이동 후 2개의 페이지가 분석되기 때문)
이동방식에 대한 더 자세한 가이드를 원하시는 경우 고객지원센터(1544-5420)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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