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Tip] 간단하게 등록하는 확장소재_서브링크편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기본 확장소재는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 예약'으로 3가지 유형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새로운 확장소재가 6월 29일부터 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까지 노출이 확대되었습니다.
추가된 확장 소재는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계산' 총 5가지 유형으로 제공되며, 기본 소재에 추가 문구와 링크를 노출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우선 확장소재 중에서 서브링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브링크는 사이트 내 서브메뉴와 연결 URL을 입력할 수 있는 형태로,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추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클릭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등록Tip]
등록방법은 모든 캠페인 선택 > 확장소재를 추가하려는 그룹 선택 > 확장 소재 탭 선택 > + 새 확장 소재 클릭하여 추가하면 됩니다.
서브링크는 최대 4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링크이름은 최대 6자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고급옵션을 통해 확장 소재의 노출 일정과 노출 기간을 전략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 예시]
* 확장 소재 중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을 동시에 여러개 노출 가능
*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계산은 여러개 등록해도 1개만 노출 (단, 성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확장 소재가 노출)
* [OpenTip] - 오픈애즈만의 활용 꿀팁
사이트 내 정보를 검색광고 영역에 미리 노출하여 주력 상품 및 주력 서비스 홍보가 가능합니다.
1. 서브링크 제목과 일치하는 연결URL로 연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
2. 검색한 키워드와 서브링크 관련있도록 세팅이 중요
3. 다양한 서브링크를 통해 A/B TEST 진행하여 사이트와 최적화된 확장 소재를 찾는 것이 중요
4. 기본 문구와 중복되는 문구를 제외
5. 검색한 키워드의 확장 키워드를 서브링크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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