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Tip] 간단하게 등록하는 확장소재_홍보문구편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기본 확장소재는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 예약'으로 3가지 유형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새로운 확장소재가 6월 29일부터 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까지 노출이 확대되었습니다.
추가된 확장 소재는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계산' 총 5가지 유형으로 제공되며, 기본 소재에 추가 문구와 링크를 노출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이번 OpenTip에서는 확장소재 중에서 홍보문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홍보 문구는 홍보종류를 선택하고 추가설명을 입력할 수 있는 형태로, 프로모션 정보를 보다 상세하게 전달함으로써 클릭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등록Tip]
등록방법은 모든 캠페인 선택 > 확장소재를 추가하려는 그룹 선택 > 확장 소재 탭 선택 > + 새 확장 소재 클릭하여 추가하면 됩니다.
홍보문구는 1개만 등록이 가능하며, 추가 설명은 최대 14자까지 가능합니다.
홍보종류에는 할인, 사은품, 추가선물증정, 이벤트, 신상품이 있습니다.
또한 고급옵션을 통해 확장 소재의 노출 일정과 노출 기간을 전략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 예시]
* 확장 소재 중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을 동시에 여러개 노출 가능
*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계산은 여러개 등록해도 1개만 노출 (단, 성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확장 소재가 노출)
* [OpenTip] - 오픈애즈만의 활용 꿀팁
이용자에게 추가할인, 프로모션, 신상품, 사은품에 대한 정보를 강조하여 유입 유도
1. 선택한 홍보의 종류가 볼드체로 노출되므로 적합한 홍보 종류 선택이 중요
2. 혜택은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표현이 중요. 특히 수치를 포함하여 홍보문구 작성
3. 기본 문안에 이미 있는 문구는 되도록 피하여 작성
--> 관련 OpenTip
[OpenTip] 간단하게 등록하는 확장소재_홍보문구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