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Tip] 간단하게 등록하는 확장소재_추가제목편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기본 확장소재는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 예약'으로 3가지 유형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새로운 확장소재가 6월 29일부터 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까지 노출이 확대되었습니다.
추가된 확장 소재는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계산' 총 5가지 유형으로 제공되며, 기본 소재에 추가 문구와 링크를 노출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이번 OpenTip에서는 확장소재 중에서 추가제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추가제목은 제목 옆에 부가 설명을 입력할 수 있는 형태로, 제목 영역의 공간 확대와 마케팅 문구를 통해 주목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등록Tip]
등록방법은 모든 캠페인 선택 > 확장소재를 추가하려는 그룹 선택 > 확장 소재 탭 선택 > + 새 확장 소재 클릭하여 추가하면 됩니다.
추가제목은 1개만 등록이 가능하며, 추가 설명은 최대 15자까지 가능합니다.
기존 제목과 추가제목은 줄표(-)로 구분되며, 기본 제목과 동일한 URL로 연결됩니다.
또한 고급옵션을 통해 확장 소재의 노출 일정과 노출 기간을 전략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 예시]
* 확장 소재 중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을 동시에 여러개 노출 가능
*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계산은 여러개 등록해도 1개만 노출 (단, 성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확장 소재가 노출)
* [OpenTip] - 오픈애즈만의 활용 꿀팁
주목도가 높은 제목 영역의 공간을 확대하여 경쟁사 대비 주목도 향상
1. 주목도가 높기에 상품의 특징 및 차별점 강조하는 문구 활용
2.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내용 및 허위, 과장된 정보는 제외 (사이트 이탈 우려)
3. 기본 문안에 이미 있는 문구는 되도록 피하여 작성
4. 혜택은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표현이 중요. 특히 수치를 포함하여 추가제목 작성
> 관련 OpenTip
[OpenTip] 간단하게 등록하는 확장소재_추가제목편